대학생 선배가 후배에게
성균관대는 매년 여름방학에 8개 특성 학과가 합동으로 입시 박람회를 엽니다. 전공 체험,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합니다. 관심 있는 수험생이라면 적극 참여해보기를 권합니다.
성균관대는 매년 여름방학에 8개 특성 학과가 합동으로 입시 박람회를 엽니다. 전공 체험,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합니다. 관심 있는 수험생이라면 적극 참여해보기를 권합니다.

글리미 활동 중 가장 큰 행사는 ‘글로벌리더학부 전공 체험’입니다. 법과 정책을 주제로 글로벌리더학부의 전공 과목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입니다. 올해 진행한 행사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시간인 법무 트랙에서는 헌법재판소에 제출된 소장을 분석한 후 어떤 결정이 나올지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전에 헌법에 관해 간략히 소개하며 기초적인 법학 지식을 익히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정책학 트랙에서는 예산안 분배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보건복지부의 세부 과제를 바탕으로 어떤 정책에 어느 정도 예산을 배정해야 할지 토론하고 발표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전공 체험 행사에서는 개별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수험생들이 재학생 선배에게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수험생별로 관심 있는 전형을 선택하면 해당 전형으로 입학한 선배들이 설명해줍니다. 입시 전략과 준비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전공 체험 행사는 상·하반기에 한 차례씩, 1년에 두 번 열립니다.
전공 체험 외에도 여러 활동이 있습니다. 방학 기간에는 글리미가 고등학교에 찾아가 학부 소개와 멘토링 행사를 엽니다. 글로벌리더학부에서는 무엇을 배우고, 졸업생은 주로 어느 분야로 진출하는지, 어떤 동아리와 학회가 있는지 등을 소개합니다. 외부 기관에서 개최하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전공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법학 또는 정책학에 관심 있거나 전공을 정하지 못해 고민 중인 학생은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균관대에는 글로벌리더학부를 포함해 특성 학과가 8개 있습니다. 특성 학과마다 홍보대사를 운영하며 전공 체험 행사를 개최합니다. 또 매년 여름방학에는 8개 특성 학과가 합동으로 입시 박람회를 엽니다. 전공 체험과 멘토링, 캠퍼스 투어, 입학처장 교수님의 학과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합니다. 이번 여름방학에도 입시 박람회가 열리니, 관심 있는 수험생이라면 적극적으로 참여해보기를 권합니다.
김도균 성균관대 글로벌리더학부 24학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