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vr로 vr한다'는 청소년이 서대문구의 도시 변화를 이해하고, 지역 주민 인터뷰를 통해 도시에 담겨진 삶의 본질적인 모습 들여다보기와 정주 의식을 높이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생글기자 코너] 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
황인국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과 홍경구 홍제역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총괄기획자, 이재현 홍은청소년문화의집 대표청소년은 최근 서울 홍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업무협약식을 맺고 서대문구 청소년이 도시의 본질적인 모습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한국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이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소외 청소년에게 공평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청소년 입장에서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사람으로 구성됐다.

홍제역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2019년 홍제역 일대가 서울시로부터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도시재생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2020년 개소됐다. 센터는 도시재생활성화지역 공모사업과 축제, 설문, 주민협의체 참여,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재현 홍은청소년문화의집 대표청소년은 “마을기록동아리 ‘우리는 vr로 vr한다’ 활동을 통해 도시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이 도시의 의미와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리는 vr로 vr한다’는 청소년이 서대문구의 도시 변화를 이해하고, 지역 주민 인터뷰를 통해 도시에 담겨진 삶의 본질적인 모습 들여다보기와 정주 의식을 높이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 동아리는 도시 모습을 360도 VR 카메라로 기록·편집해 결과물을 주민과 공유하고 있다.

이재현 생글기자(서울이대부고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