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기자 코너] '글로벌인재포럼 2021'에서 미래 트렌드 공부하세요
‘글로벌인재포럼 2021’이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광진구 워커힐로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생중계로 진행된다. 빠르게 발전하는 미래 사회의 모습을 다뤄온 글로벌인재포럼은 2006년 교육부와 한국경제신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함께 시작했다. 행사 규모와 전문성이 매년 확대되고 있다.

작년 주제는 ‘급격한 인공지능의 발전 속에서 인류가 적응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었다면 올해는 ‘디지털 전환, ESG, 그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주제는 우리가 마주할 미래에 대해 다뤘다는 점에서 더욱 가깝게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연사는 자크 아탈리 아탈리에소시에 대표와 치차오 후 SES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로버트 플레이터 보스턴다이내믹스 CEO, 엄우종 아시아개발은행 사무총장 등이 함께할 예정이다. 지난해 포럼의 주제와 올해 포럼의 내용이 궁금하다면 글로벌인재포럼 홈페이지(https://www.ghrforum.org)에 들어가서 안내서, 혹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외국어를 못한다고 행사 참여를 겁낼 필요는 없다. 영어 원문 버전과 한국어 동시통역 버전으로 동시에 송출된다. 두 버전을 동시에 골라서 보고 싶다면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보는 대신 사전에 신청해서 별도 링크를 받아 마음대로 골라 들을 수 있다.

현재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올해는 백신 접종 여부에 대해 입력하는 칸이 추가됐다. 포럼 중간에 점심 시간이 있는데, 오프라인 포럼 참여자는 할인가에 식권을 살 수 있다. 포럼이 진행된 후 전체 버전 영상이 공개된다. 포럼 당일 시간이 없거나 제대로 듣지 못했다면 전체 버전이 올라온 후 글로벌인재포럼 2021 다시 보기를 통해 시청하는 것도 추천한다.

올해도 ESG와 디지털 전환 등을 주제로 다루면서 고품질의 포럼으로 찾아올 글로벌인재포럼 2021. 변화할 미래 사회에 관심이 많다면 이번 포럼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보는 것은 어떨까. 참가비는 무료다.

장지환 생글기자(공항고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