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테샛 정기시험 접수 중
고교 동아리들도 5월 테샛에 초대합니다
제48회 테샛 정기시험이 5월26일(토) 치러진다. 서울 인천 경기를 비롯해 전국 10여 개 주요 지역에 고사장이 마련된다. 응시원서는 테샛 홈페이지에서 5월14일까지 접수한다. 정기 접수 마감 후 추가 접수를 할 예정이지만 응시료가 3만5000원으로 5000원 오른다.

5월 시험에선 대학과 고교 경제동아리 등이 참가할 수 있는 테샛 단체전이 열린다. 단체전은 학교 경제동아리 회원들은 물론 학교는 다르지만 마음에 맞는 친구들이 함께 출전할 수 있다. 단체전은 5명 이상이 팀을 이뤄 출전해야 자격이 주어진다. 5명이 한 팀을 이룰 수 있지만 인원이 많으면 몇 개의 팀으로 참가할 수도 있다. 여러 명이 한 팀으로 출전할 경우 상위 5명의 성적을 평균해서 순위를 가린다. 팀명은 각자 알아서 지으면 된다. 단체전 응시원서는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 접수해 반드시 단체전에 등록해야 한다. 가끔 단체전 참가 여부를 밝히지 않아 다른 4명의 친구에게 피해를 주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4명이 참가하면 단체전 참가 자격이 박탈된다. 단체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상장이 주어진다.

고교생들은 개인전에도 물론 참가할 수 있다. 개인전에선 개별 성적을 위주로 순위를 가린다. 성적에 따라 대상, 최우수상 등이 주어진다. 단체전에 참가한 학생 성적이 우수할 경우 개인전 수상자로도 선정될 수 있다. 대개 단체전 우승팀의 개인들이 개인전에서도 성적 우수자로 선정되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처음으로 도전하는 단체와 개인들은 생글생글 경제퀴즈를 매주 보고 풀어볼 필요가 있다. 고교생의 경우 시사경제 영역에 취약성을 보인다. 테샛에 출제되는 많은 시사문제는 경제퀴즈에서 가져온다. 또 테샛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는 기본 유형 문제를 풀어볼 필요가 있다. 문제 유형을 익히는 데 홈페이지 게시물을 보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 또 매주 수요일자 한국경제신문 테샛문제 코너도 자주 보면 좋다. 자주 출제되는 문제가 해설과 함께 교육용으로 실려 있다. (02)360-4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