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테샛 모의고사 80문항 7세트 서비스
제3회 NCS 직무모의평가 24~30일 실시
['테샛' 공부합시다] 테샛·NCS, 온라인으로 미리 실력 점검해볼까
국가공인 1호 경제이해력 검증시험인 한경 테샛(TESAT)과 민간자격 1호 금융NCS시험인 한경금융NCS시험이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한다.

테샛 온라인 모의고사 사이트인 ‘한경 온테샛’은 테샛에 도전하기 전에 테샛 문제 유형과 출제 경향을 경험해보려는 예비 응시생들을 위해 모의고사 세트 수를 보강하는 등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2015년 첫선을 보인 온테샛은 그동안 기본회원과 여러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회원이 늘어나는 등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 개편으로 80문항짜리 모의고사는 7개 세트로 늘어났다. 당초 4세트보다 3세트 늘었다. 테샛관리위원회는 조만간 3세트를 추가해 테샛 초보자들이 모의고사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모의고사 문제 유형은 테샛 본시험과 거의 유사하다. 테샛 초보자도 모의고사를 통해 출제 유형과 공부 방법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다. 모의고사 점수는 종료 즉시 알 수 있다. 응시료는 세트당 5000원으로 이전과 같다. 이용자는 80문제로 구성된 단품을 구매할 수 있고 1만원으로 한 달 동안 모든 모의고사 서비스를 풀어볼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즐길 수 있다.

영역별 모의고사도 서비스된다. 기초미시, 거시국제, 시사경제경영, 상황판단 영역 중 한 가지만 응시해 보려는 이용자를 위한 구성이다. 영역별 응시료는 2000원이다. 테샛 3급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응시자들을 위해 80문항 모의고사도 있다. 응시료는 5000원이다.

한경NCS(국가직무능력표준)관리위원회는 이미 잘 알려진 대로 NCS 모의고사 서비스를 강화한다. NCS는 정부가 공기업을 시작으로 적극 추진 중인 새로운 인력채용 방식이다. 한경은 이 같은 추세변화에 맞춰 NCSPASS와 손잡고 NCS직무 모의평가를 온라인을 통해 시행해왔다. 온라인 모의고사를 통해 정부 NCS정책이 요구하는 직업기초능력을 이용자들이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다. 지난 1, 2회 시험에 이어 오는 24~30일 제3회 ‘한경NCS직무 모의평가’가 시행된다. 응시생들이 편한 날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온라인 모의고사 일정을 다소 길게 잡았다. 원서접수 기간은 15일부터 25일이다.

모의고사는 NCS상 업종에 구분 없이 공통으로 검증하도록 돼 있는 10개의 직업기초능력 중 주요 6개 영역 문제로 구성한다. 문항 수는 영역별로 10문항씩 모두 60개다. 시험 시간은 60분이며 응시료는 1만6500원이다.

성창화 NCSPASS 대표는 “1, 2회 직무모의평가에 은행 취업희망자가 가장 많이 몰렸다”며 “취업준비생들이 NCSPASS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모의고사 시험의 질을 높였다”고 말했다.

고기완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