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토) 고려대 서울 캠퍼스…진로 적성검사도
한경 중학생 경제캠프도 오는 5월 28일(토) 개최된다. 장소·시간은 고교 캠프와 같지만, 중학생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반은 별도로 진행한다. 장소는 고려대 현대자동차경영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한경 중학생 경제캠프는 5월, 10월 연 2회 연다. 중학생 경제캠프는 경제 기초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중학생 경제캠프는 경제의 기본 원리와 금융에 대한 이해에 초점을 맞췄다. 국책연구기관인 KDI의 박정호 연구위원이 ‘경제 기초 이해하기: 경제를 알면 무엇이 좋을까?’ 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 한진수 경인교대 사회교육과 교수는 이자, 화폐, 저축 등 금융의 기초를 설명한다. 한국경제신문 이승우 기자는 ‘영화로 이해하는 경제이야기’를 강의한다. 또한 이번 캠프에서는 간단한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유형에 맞는 전공과 직업군을 알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고교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는 명문고 출신 대학 선배들이 고입·대입 진학 준비 경험담 등을 들려준다. 지난 캠프에 참가한 안선제 양(대평중 2)은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경제를 우리 생활과 연관지어 생각하고 응용하니 쉽게 다가왔다”며 “경제원리가 머릿속에 차곡차곡 정리되고 서로 간에 연결되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접수는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받는다. 홈페이지 우측 배너 경제리더스캠프를 클릭하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86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

강의장과 점심은 모두 고려대 시설을 이용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이수증을 수여한다. 문의 (02)360-4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