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재밌는 경제·경영 강의, 대입전략, SKY대 멘토와의 대화

5월 28일(토) 서울 고려대
선착순 96명 모집
중학생 캠프도 별도 진행
한경 고교 경제캠프가 오는 5월28일(토) 열린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일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장소는 고려대 현대자동차경영관이다. 18회째를 맞는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는 상경계 대학 진학을 꿈꾸는 학생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대학교수의 미시·거시경제 강의, 테샛 준비요령 및 경영학 맛보기, 대입 전략 , SKY대 멘토 선배들과의 대화다.



쉽게 이해되는 미시·거시경제 강의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은 경제학의 양대산맥으로 불릴 만큼 경제학 전공자라면 누구나 반드시 들어야 할 필수과목이다. 그 중에서 미시경제학은 가계나 기업의 경제활동을 주로 다루는 학문으로 한순구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가 강의한다. 지난 캠프에서 학생들에게 “전기와 의료서비스 중 우리생활에 더 필수적인 것은? 불황이 찾아왔을 때 자동차 산업과 맥주 산업 중 더 큰 타격을 입는 것은?” 이라는 질문을 던지며 경제학적 용어인 정상재, 필수재, 탄력성 등의 개념을 가르쳤다. 실생활과 연결지어 경제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줬다는 평이 많았다.

국가경제 전반을 다루는 거시경제학은 정재호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가 쉽고 재밌게 풀어준다. 거시경제학에서는 무엇을 공부하는지부터 시작해 GDP, 물가, 실업, 국제경제, 무역과 관련된 이슈 등을 공부한다. 박주병 한경 경제교육연구소장은 경영학 맛보기와 테샛 준비요령을 강의한다. 경영학 입문 강의는 대다수 캠프 참가 학생들의 희망 전공이 경제 경영인 점을 감안해 마련했다. 경제학과 경영학의 차이, 경영학과에서 배우는 주요 과목 등을 설명한다.



학생들의 목표에 맞춘 입시 전략 강의

대입 입시 전략 강의는 서울시 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지도단으로 활동 중인 김선욱 강사가 맡는다. 참가학생들이 캠프 접수 당시 기재한 목표 학교, 학과 정보를 토대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입시 전략 강의를 들려준다. 주요 대학의 유형별 모집인원, 학생부 교과 전형 및 종합전형, 학과별 인재상, 논술 위주 전형, 수능 위주 전형 등 다양한 입시 전형 전략을 알 수 있는 시간이다.



SKY대 멘토와의 토크콘서트

한경 고교 캠프의 하이라이트는 멘토와의 대화 시간이다. 멘토와의 대화는 매 회 학생들이 매우 만족해하는 시간이다. “비교과활동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경제학과에 입학하고 싶은데 읽어두면 좋을 경제학 서적은 뭐가 있나요?” 등 학생들은 80분동안 자유롭게 멘토에게 수능 준비 방법과 학생부 관리 요령, 대학 학과 선택 기준 등을 질문할 수 있다. 이번 캠프는 김다슬(연세대 경제학과 2년), 김미강(고려대 교육학과 1년), 윤동해(고려대 경영학과 2년), 장두원(연세대 국문학과 2년), 조성혜(서울대 경제학과 2년), 추유미(이화여대 사회과학부 2년), 박지윤(고려대 경영학과 2년)이 멘토로 참여한다.

캠프 접수는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받는다. 홈페이지 우측 배너 경제리더스캠프를 클릭하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고교 95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

강의장과 점심은 모두 고려대 시설을 이용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이수증을 수여한다. 문의 (02)360-4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