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8일 토요일, 고대 경영대…4월25일부터 참가 접수
한국경제신문사 중·고교 경제캠프가 오는 5월28일(토) 열린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당일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며 장소는 고려대 현대자동차경영관이다.▶중학생 경제캠프
중학생 경제 리더스캠프는 경제 기초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학교수 및 국책 연구기관 연구위원이 실생활과 연관지어 경제 원리와 금융을 강의한다. KDI 박정호 연구위원이 경제 기초 이해하기: 경제를 알면 무엇이 좋을까? 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
과거 생글생글 집필자였던 한국경제신문사 이승우 기자는 영화로 이해하는 경제이야기를 강의한다. 합리적 소비활동과 금융에 대해 배우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이번 캠프에서는 진로적성검사 시간을 마련해 학생들의 미래 설계와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고교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명문고 대학 선배들이 고입 진학 준비 경험담 등을 들려준다.
▶고교생 경제캠프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는 상경계 대학 진학을 꿈꾸는 학생을 위해 마련했다. 대학교수의 미시경제, 거시경제 강의를 비롯해 경제이해력 검증시험인 테샛 준비 요령과 경영학 입문, 대입 입시 전략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순구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가 미시경제학을, 고려대 경영학과 정재호 교수가 거시 및 국제경제학을 가르친다. 박주병 한경 경제교육연구소장은 테샛 준비요령을 강의한다. 대입 입시 전략 강의는 서울시 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지도단으로 활동중인 김선욱 강사가 맡는다.
이 밖에 명문대 대학생 멘토가 수능 준비와 학생부 관리 요령, 대학 학과 선택 기준 등 자세한 대입 노하우를 알려준다. 한경 고교 캠프는 매회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지난 캠프에 참가했던 신기호 군(서울 대신고 3)은 “대학생 선배 멘토로부터 다양한 전형의 입학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입시 준비를 위한 마음가짐을 다잡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캠프 참가는 4월25일(월)부터 접수한다.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우측 배너를 클릭하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각각 9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 강의장 점심식사는 모두 고려대 시설을 이용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이수증을 수여한다. 문의 (02)360-4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