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6일(금) 서울 고려대서
선착순 100명 접수 중

경제·경영·시사강의
SKY대 선배 멘토들과의 대화도
[뉴스] 명문 상경대를 여는 가이드…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 열린다
새학기 개학을 앞둔 전국 고등학생을 위한 ‘17회 한경 고교 경제리더스 캠프’가 열린다. 상경계 진학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이 학년 진급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경제학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당일 프로그램으로 오는 2월26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려대 안암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캠프 참가비는 12만원이며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제·경영학 강의 △경제기사 읽는 법 △멘토와의 대화 등이다. SKY 대학 교수님의 미시·거시경제학 강의를 비롯해 매회 캠프 참가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멘토와의 시간이 준비돼있다.

멘토와의 시간에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에 재학 중인 대학 선배들이 과목별 공부법, 전형별 입시 전략, 논술, 면접, 봉사활동 등 입시와 관련된 각자의 경험담을 상세히 들려준다. 약 2시간 동안 학생들은 자유롭게 손을 들고 진학, 공부법 등 다양한 주제로 멘토에게 질문할 수 있다.
[뉴스] 명문 상경대를 여는 가이드…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 열린다
대학 교수님의 ‘소문난 강의’

가계나 기업 등 개별 경제주체의 행위를 분석하는 미시경제학은 ‘우리 주변의 미시경제학’이라는 제목으로 한순구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가 가르친다. 개별 경제주체의 행위를 흥미로운 게임이론으로 풀어내 지난회 캠프 참가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GDP, 실업, 환율, 무역 등 국가경제 전체를 살펴보는 거시경제학은 신관호 고려대 경제학부 교수가 강의한다. 일방적 강의가 아닌 쌍방향 소통 강의로 질문하다 보면 80분이 금방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진다. 입시 특강은 EBS 입시전문 상담위원인 정제원 숭의여고 교사가 맡는다.
[뉴스] 명문 상경대를 여는 가이드…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 열린다
멘토들의 생생한 ‘대입 노하우’

이번 캠프는 멘토의 세대교체가 이뤄질 예정이다. 대학 입학을 앞둔 신입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생생한 합격 및 공부비법을 전해준다. 조아영(서울대 경영학과 입학예정), 윤영서(서울대 의류학과 입학예정), 김다슬(연세대 경제학과 1), 추유미(이화여대 사회과학부 1) 등이 멘토로 나선다.

상세 일정 안내와 접수는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받는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테샛 경제 리더스 캠프’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학교와 이름이 기재된 경제경영 이수증을 수여한다. 문의 (02)360-4069

조혜리 한국경제신문 연구원 hyerij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