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이동시 25일 9시 40분까지 한경 정문 집결
개별이동땐 11시반까지 강의장 자유관 A102호
[뉴스] 한경 고교 경제리더스캠프…연세대 송도캠퍼스에서 만나요!
‘제16회 한경 고교생 경제 리더스캠프’가 2박3일 일정으로 오는 25일부터 연세대 국제캠퍼스(인천 송도)에서 진행된다. 캠프 장소까지 한국경제신문이 마련한 버스로 이동한다.

단체 이동을 원하는 학생은 25일 오전 9시40분까지 한국경제신문사 정문에 도착해야 한다. 개별 이동할 경우 오전 11시30분까지 연세대 국제캠퍼스 자유관A 102호 강의실에 도착해야 한다. 기숙사, 강의장, 식당은 모두 연세대 국제캠퍼스 시설을 이용한다. 학생들은 필기도구, 개인 소지품, 세면도구(수건 포함)를 각자 준비해야 한다. 이불 등 침구는 제공한다.

이번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은 △경제·경영학 강의 △경제기사 읽는 법 △멘토와의 대화 △시사이슈 조별 찬반토론 △2017 입시전략 설명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근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는 ‘경제는 어떻게 성장하나-추격 경제론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 신관호 고려대 경제학부 교수는 ‘부자나라와 가난한 나라의 차이’라는 제목으로 거시경제학을 강의한다. 가계나 기업 등 개별 경제주체의 행위를 분석하는 미시경제학은 송일호 동국대 경제학부 교수가 가르친다.
[뉴스] 한경 고교 경제리더스캠프…연세대 송도캠퍼스에서 만나요!
노택선 한국외국어대 경제학부 교수는 ‘경제사 이야기-금본위제에서 달러 기축통화의 현재까지’라는 제목으로 경제사를 강의한다. 한경의 박주병 경제교육연구소 소장은 테샛의 출제영역인 회계 재무 기업법을 중심으로 한 경영학 강의를, 강현철 부국장은 경제기사 읽는 법과 테샛 시사경제영역을 특강한다.

이 밖에 멘토와의 시간과 시사이슈 찬반토론 대회도 눈길을 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에 재학 중인 대학 선배들이 과목별 공부법, 전형별 입시 전략, 논술, 면접, 봉사활동 등 입시와 관련된 경험담을 상세히 들려준다. 원지호(서울대 경제학부 2), 김호기(서울대 산업공학과 2), 이은석(서울대 국어교육학과 졸), 김예원(고려대 경제학과 3), 박지윤(고려대 경영학과 1)등이 멘토로 나선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 비상연락망 등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다. 문의 (02)360-4069

조혜리 한국경제신문 연구원 hyerij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