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토) 고려대 현대차경영관…SKY대 멘토들의 경험담 소개
[피플 & 뉴스] 명문대 가이드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
“좁게만 생각되던 명문대 문이 활짝 넓어진 느낌이에요.” “멘토 선배들의 대입 노하우는 정말 최고였어요.” “막연하던 대입 진로가 한결 구체화된 것 같아요.”

한국경제신문이 상경계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업인, 최고경영자(CEO), 경제·경영학자 등을 꿈꾸는 고교생을 위해 마련한 한경 경제캠프는 같은 학교에서도 여러 명이 참가하는 등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회 성황을 이루고 있다.

제13회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는 오는 5월23일(토) 서울 고려대 현대차경영관에서 열린다. 고교생들이 명문대 교수를 직접 만나고, 명강의를 들을 수 있는 자리다. 이승훈 서울대 명예교수(미 노스웨스턴대 경제학 박사)가 ‘한눈에 보는 경제 10대 원리’를 중심으로 미시경제 전반을 쉽고 알차게 강의한다. 이 교수는 ‘경제학 멘토링’ ‘미래부자의 첫 경제학’ 저자이기도 하다. 노택선 한국외국어대 교수(미 일리노이대 경제학 박사)는 ‘국가는 어떻게 부유해지나’를 주제로 경제학의 또 다른 축인 거시경제에 대해 들려준다. 노 교수의 저서로는 ‘전쟁, 산업혁명, 그리고 경제성장’ ‘경제학 101’ 등이 있다. 박주병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장은 ‘테샛 준비요령과 경영학 맛보기’를 주제로 테샛 공부 방법, 경영학이 무엇인지를 강의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대입 수시 준비 요령도 자세히 공개된다. EBS 입시분석위원인 이금수 중앙대사범대부속고 교사가 ‘수시입학 대입전형 대해부’라는 주제로 자기소개서 쓰는 노하우와 수시 준비 요령 등을 상세히 들려준다. 이 교사는 ‘2015 수시 찬탈’ 저자(공저)이기도 하다. SKY대(서울대·고려대·연세대) 선배 멘토들은 공부 요령, 스펙 관리, 대학·학과 선택 기준 등을 친절하고 상세히 들려준다.

한경 경제캠프는 전국의 우수 고교생들이 참가해 고교 시절에 좋은 친구를 사귀는 기회도 제공한다.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오른쪽 배너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내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이다. 참가자에게는 이수증을 준다. 문의 (02)360-4054

신동열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shin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