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9일(토) 고려대 선착순 80명 모집…멘토와 '입시 노하우' 토크
[피플 & 뉴스] 경제와 친해지는 길 '중학생 경제캠프'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제3회 중학생 경제 캠프’가 5월9일(토) 고려대 현대자동차 경영관에서 개최된다.이번 캠프는 미래의 경제학자, 기업 최고경영자(CEO)를 꿈꾸는 중학생들에게 경제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자는 취지에서 열린다.

[피플 & 뉴스] 경제와 친해지는 길 '중학생 경제캠프'
경제는 어렵다는 인식을 바꿔주고, 고입·대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학습 동기도 부여한다. 장경호 인하대 사범대 교수가 ‘재미있는 경제원리’를, 한진수 경인교대 교수는 ‘금융 제대로 이해하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장 교수는 미 오하이오주립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경제교육학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기회비용의 개념 재정의’ 등 다수 경제학 논문을 발표했다. 한 교수는 미국 존스홉킨스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7살의 경제학 플러스’ 등 다수 저서를 출간했다. 박정호 한국개발연구원(KDI) 전문연구위원은 ‘경제를 알면 무엇이 좋을까?’라는 주제로 경제를 공부하면 다른 과목 성적도 좋아지는 원리, 경제학과 관련된 직업의 세계 등을 이야기해준다.

박 연구위원은 KBS, 보이스 오브 아메리카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으며 ‘경제학자의 인문학 서재’ ‘경제학을 입다 먹다 짓다’ 등 경제 교양서적의 인기 저자다.

‘멘토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명문고·명문대 준비 요령, 자기소개서 작성비법 등 다양한 진학 노하우를 고교·대학 선배들이 상세히 들려준다. 정원은 80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우측 배너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수증이 수여된다. (02)360-4054

손정희 연구원 jhs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