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기 고교생 70명·4기 중학생 30명
5월20일~6월22일 자기소개서 접수
생글홈피 공지사항서 양식 내려받기
테샛 응시자에 가산점…이메일 접수
[피플 & 뉴스] 중학·고교시절의 꿈…'생글기자' 뽑습니다
20만 생글생글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드디어 ‘생글기자 선발시즌 11’이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전국에서 많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이 문의했습니다. “생글기자 언제 선발하나요.” 생글생글은 독자 여러분의 관심에 맞춰 예년보다 앞당겨 ‘제11기 고교 생글·4기 중학 생글기자’ 100명 선발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고교생 70명, 중학생 30명입니다. 이번 기자 선발은 생글 발행 10주년에 즈음해 이뤄지는 것이어서 그 어느 때보다 의미가 큽니다. 다음 10년을 향한 첫걸음에 동참하고자 하는 예비 생글기자들의 도전을 바랍니다.

생글기자는 본인과 자녀, 제자들이 학창시절에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무대입니다. 생글생글은 생각하기와 글쓰기의 줄임말입니다. 고교와 중학교를 졸업하는 날까지 생글기자들은 생각하기와 글쓰기 능력을 키웁니다. ‘생글’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서도 학창시절에 반드시 키워야 할 경쟁력입니다. 생글기자는 다른 매체들이 형식적으로 진행하는 학생기자 활동과 차원이 다릅니다. 1박2일 기자교육과 철저한 글쓰기 관리, 선후배 기자 간 멘토·멘티활동, 대입 및 고교입시 정보 교환 등 모든 면에서 앞섭니다. 생글기자를 거쳐 대학에 들어간 선배들이 직접 만든 ‘한경 생글기자 동문회’도 있습니다.

생글기자들은 경제, 사회, 학교 등 관심 분야를 취재해 글을 씁니다. 보내온 기사는 한경 데스크 출신 편집진의 수정과 첨삭을 거쳐 생글신문에 얼굴 사진과 함께 게재됩니다. 생글기자는 단순한 학생기자를 넘어 학교와 지역을 대표합니다. 테샛 응시자는 선발 때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서류 : 자기소개서(생글 홈피 sgsg.hankyung.com 공지사항 내려받기)

▷접수 : 5월20일~6월22일 이메일(nie@hankyung.com)

▷합격자 발표 : 6월29일자 생글 2면

▷가산점 : 한경 테샛 응시자

▷접수 제한 : 다른 매체 학생기자

▷기자교육 : 7월 중 1박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