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2학기가 시작됐군요. 이번 학기에도 여러분이 원하시는 대로 모든 일이 잘 이뤄지길 바랍니다.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생글생글은 여름방학 동안 고교생 경제캠프와 중학생 경제캠프를 열었습니다.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 고교생을 위한 테샛경제 리더스캠프는 뜨거운 참가 열기로 잘 마쳤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온 고교생들은 캠프에서 미시, 거시, 경영, 시사경제에 대해 두루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상경계 대학 진학을 꿈꾸는 학생이 대부분이어서 교수들의 강의에 몰입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학생들은 멘토로 참여한 명문대 선배들과 많은 얘기를 나눴습니다.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된 멘토와의 대화 시간은 최고의 인기 시간이었습니다. 대학 선배들은 자신이 경험한 공부와 입시에 관한 노하우를 전해주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캠프에 참가해주신 많은 고교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캠프가 열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지난 23일 열린 중학생 경제캠프도 미래 경제 경영학도들의 관심 덕분에 성황을 이뤘습니다.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에서 참가학생들은 경제의 기본을 배우고 익혔습니다. 명문대 명문고 선배들과의 대화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다시 한번 다잡는 계기가 됐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지난 16일 치러진 24회 테샛 정기시험도 전국 고사장에서 잘 진행됐습니다. 학교마다 경제동아리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모든 동아리는 활동목표가 뚜렷해야 성공합니다. 경제공부를 열심히 하면서 테샛도 응시한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경제공부는 세상을 보는 눈을 열어 줍니다. 친구들과 함께 쌓은 경제실력을 테샛을 통해 가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다음 시험은 11월22일(토)에 있습니다.

생글기자 선발에 대한 문의가 적지 않게 오고 있습니다. 올해 생글기자 선발은 마무리됐습니다. 내년 5월 중으로 기자모집 공고가 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