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치러지는 전국연합논술모의고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 유명 논술학원들이 공동으로 출제하고 수험생들이 실제 응시할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으로 풀이된다. 개인과 단체접수 신청이 모두 늘고 있다.

연합모의고사는 서울 주요 대학들의 출제 경향을 반영해 출제하고 한경에듀의 S논술을 비롯해 대치동의 프로세스, 아토즈, C&A논술 유명 강사들의 노하우를 담았다.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연합논술 모의고사는 흔치 않은 기회다.

시험 후 논술 전문가들이 첨삭한 뒤 시험 결과를 토대로 해당 대학의 합격 가능성을 알려준다. 대학별 맞춤식 논술인데다 수시지원 전에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마지막 실력평가 기회이기도 하다.

시험은 23일 서울 한양공고에서 오후 2시 실시된다. 소집고사 이외에도 우편을 통한 시험응시가 가능해 지방학생들이 서울로 올라와 시험을 쳐야 하는 불편을 없앴다. 단체접수의 경우 학교차원의 접수와 논술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모여 동아리 차원의 접수도 받아 불편을 최소화했다. 학교나 동아리 단체접수의 경우 16일부터 25일까지 시험일자를 편하게 정해 진행할 수 있다.

시험 유형은 인문계열 5개와 상경계열 2개, 자연계열은 2개로 희망유형별로 최대 3개까지 선택가능하다. 응시료는 유형당 3만5000원이다.

접수 및 자세한 안내는 생글생글 홈페이지(sgag.hankyung.com) 또는 수시와 홈페이지(susiwa.com)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신청메일(apply@hankyungedu com)로 보내면 된다. 문의는 (02)360-4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