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서 8월8~10일…100명 선착순 모집
대학교수들이 경제·경영·경제사 강의
멘토 선배와의 대화…'대입 노하우' 공개
[피플 & 뉴스] 명문 상경대 길을 연다…'한경 고교생 경제리더스 캠프'
‘제9회 한경테샛 고교생 경제리더스 캠프’가 8월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간 서울 상도동 숭실대학교 정보과학관 102호 강의실에서 열린다. 테샛 경제리더스 캠프는 미래 최고경영자(CEO), 기업가, 금융인, 경제·경영학자,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맞춤프로그램’이다. 경제리더스 캠프는 지난 8회 동안 매회 정원을 웃돌 정도로 신청자가 몰리며 학생 학부모로부터 인기를 얻어왔다. 고교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00명 선발한다, 프로그램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테샛홈페이지(www.tesat.or.kr)에 공지되어 있다.

이번 여름 캠프는 높은 수준의 강의와 재미를 결합한 게 특징이다. 우선 고교에서 접하기 힘든 미시·거시경제학과 경영학 강의를 저명 대학 교수들로부터 들을 수 있다. 미시경제는 이승훈 서울대 명예교수, 거시경제는 신관호 고려대 교수가 각각 맡는다. 민경국 강원대 교수는 애덤 스미스부터 케인스 밀턴 프리드만까지 세계의 위대한 경제학자의 학문세계를 요약 설명해 준다. 저명 교수들의 경제 강의를 들으면 경제학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도 갖춰 대입 토론 면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피플 & 뉴스] 명문 상경대 길을 연다…'한경 고교생 경제리더스 캠프'
경영학과 지망생들을 위한 경영학 강의도 마련했다. 주인기 연세대 명예교수는 재무, 마케팅 등 경영학 전반은 물론 회계 기초원리도 알려줄 예정이다.

[피플 & 뉴스] 명문 상경대 길을 연다…'한경 고교생 경제리더스 캠프'
명문대학 멘토와의 시간은 입시 준비에 유익하면서도 재미있는 토크 시간이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등에 재학 중인 대학 선배들이 멘토로 참가해 과목별 공부법, 전형별 입학 전략, 논술, 면접, 봉사활동 등 입시와 관련된 경험담을 소개한다. 선배들과의 토크 시간은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시시콜콜한 내용까지 직적 물어볼 수 있어 캠프 참가자들이 매우 선호하는 시간이다. 대학 선배들과 함께하는 조별 찬반토론 대회도 마련돼 있다. 코칭전문가인 한건수 코치는 ‘비전의 중요성과 긍정 마인드’에 대해 좋은 얘기를 들려준다.

지난 2월 겨울캠프에 참가했던 함열여고 1학년 성수연 양은 “교수님들의 강의를 듣고 난 후 경제가 매우 재미있는 학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대학 진학과 미래 진로에 대한 결심을 굳힌 큰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캠프는 ‘안전 속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남녀 출입이 엄격하게 관리되는 숭실대 기숙사와 캠퍼스 식당을 이용해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또 고교 교실과 다른 계단식 대학 세미나실을 마련해 학구적인 분위기 속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참가신청은 테샛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테샛 경제리더스 캠프’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절차에 따라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42만원이다. 지하철 7호선 숭실대입구역에서 하차하면 걸어서 8분 정도 걸린다. 서울역버스환승역에서 시내버스(750, 750A, 750B, 751,752, 501, 506)를 이용할 수 있다.

첫날 도착시간은 오전 10시30분이며 끝나는 시간은 8월10일(일요일) 오전 11시30분이다. 개인 위생용품(수건 비누 치약 칫솔)은 본인이 가져와야 한다. 경제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경제경영 이수증이 수여된다. 문의 (02)360-4054

고기완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