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접수…100명 선착순
생글생글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름 방학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주부터 방학에 들어가는 학교가 많더군요. 방학계획을 알차게 짜셨는지요? 길지 않은 방학이지만, 계획한 대로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세 가지를 전해 드리려 합니다. 첫째, 중학생을 위한 ‘제2회 한경테샛 중학생 경제캠프’가 8월23일(토요일) 열릴 예정입니다. 경제를 잘 아는 학생이 다른 과목에 대한 이해도도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경제를 알면 생각의 깊이가 달라집니다. 경제학과 경영학, 시사 분야에서 다뤄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교양과 지식을 넓힐 수 있는 주말이 될 것입니다. 접수는 7월21일부터 시작합니다. 참가비는 12만원이며 선착순으로 100명만 모집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소는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다른 한 가지는 휴간과 관련된 것입니다. 이미 공지한 대로 여름방학 기간에 생글생글은 총 3회 휴간합니다. 7월28일자와 8월4일, 18일자입니다. 무료로 배포하는 생글생글이 방학 기간에 낭비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휴간입니다. 생글 사용에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8월11일자는 정상 발행합니다. 아울러 각 학교에 배달되는 생글생글을 잘 관리해 주십사 하는 부탁을 드립니다. 생글생글은 귀중한 예산과 자원을 들여 무료로 배포하는 교양·논술신문입니다. 선생님의 이동으로 가끔 관리가 허술해져 버려진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혹 필요한 양보다 많이 무료 구독하는 경우 전화(02-360-4069)로 부수 조정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8월16일 치러지는 제24회 테샛 정기시험과 제11회 주니어테샛 시험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현재 접수 중에 있습니다. 고교생과 중학생의 경우 개인은 물론 동아리로 출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험부터 시상 제도가 바뀌었으니 테샛 홈페이지 시상 제도를 클릭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름방학 되세요!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