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9~20일 경기 양평 코바코연수원에서 오리엔테이션
사전 통보없이 불참하면 자격 박탈…참가비 2만원
[피플 & 뉴스] 고교·중학 생글기자 100명 선발…^^축하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제10기 고교생 생글기자 70명과 제3기 중학생 생글기자 30명을 선발했다. 생글생글 편집진은 학생들이 작성해 제출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100명을 뽑았다. 선발된 학생들은 재학 중 기사작성 및 제출 건수가 전혀 없지 않는 한, 졸업할 때까지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기자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된 생글기자들은 반드시 ‘생글기자 연수(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해야 생글기자 자격을 최종 획득하게 된다.

생글기자 오리엔테이션은 7월19~20일(토~일) 1박2일 일정으로 경기도 양평 코바코 연수원에서 열린다. 부득이한 사유가 없거나, 사전고지 없이 불참할 경우 합격이 취소된다. 해외 유학 중이거나 해외 가족여행 일정과 맞지 않아 불참할 때엔 사유서를 이메일(nie@hankyung.com)로 보내거나 전화(02-360-4054, 4069)로 통보해야 한다.

오리엔테이션에서 학생들은 기자로 활동하기 위한 기본 소양교육과 기사쓰는 법, 취재 및 사진촬영법 등을 배우게 된다.

프로그램 중에는 또 생글기자를 거쳐 대학에 진학한 선배들이 직접 방문해 후배들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도 있다. 토크 콘서트에서 선배들은 후배들에게 고교 및 중학 공부법과 다양한 입시전형 정보 등을 전해줄 예정이다. 예비 생글기자들은 오리엔테이션 참가를 위한 최소비용으로 2만원을 내야 한다. 100명이 이동할 차량, 1박2일 숙박장소, 강의장 섭외, 세 끼 식사 등에 들어 가는 대부분의 비용을 한경이 맡되, 공짜연수를 막자는 취지에서 결정한 ‘최소비용’이다. 입금계좌는 우리은행(1006-701-232299)이다. 입금자 이름은 부모에서 학생 본인으로 꼭 바꿔야 확인이 가능하다. 기자증과 기자명함은 연수 후 수여될 예정이다.

고기완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

생글기자 합격자 명단 (가나다순)

<고교 10기>

강국기(창원문성고) 강다은(순천강남여고) 강성민(동탄국제고) 강주은(대원외고) 계윤성(경기외고) 고동환(경문고) 고은해(경남외고) 고은호(영신여고) 곽해인(수피아여고) 국선호(영일고) 금경원(동아마이스터고) 김재민(환일고) 김경린 (대구호산고) 김나연(삼성여고) 김무경(명덕외고) 김미강(성모여고) 김민주(배화여고) 김범수(세일고) 김영민(휘문고) 김윤한(전남외고) 김준우(민사고) 김준태(현대청운고) 김지우(정의여고) 김진식(장유고) 김진혁(동래고) 김창규(경기고) 김혜원(분당대진고) 남우현(숙명여고) 문서진 (안양부흥고) 민경빈 (과천외고) 박수진 (오남고) 박영은(전북여고) 박재홍(조선대부속고) 성수연 (함열여고) 성혜연(거제상문고) 신예섭(진명여고) 신지수(대전신일여고) 양재영(단대사대부고) 오정민(진선여고) 우소정(김포외고) 윤다연(안양외고) 윤현일(안동고) 이고헌(재현고) 이동재(용산고) 이루다 (용화여고) 이승재(해강고) 이예림(충남외고) 이우진(해성국제컨벤션고) 이원혜(서해고) 이재현(덕소고) 이정민(보정고) 이준영(대천고) 이지훈(경상고) 이찬희 (경주고) 이혜연 (성심여고) 장 진(덕원여고) 장재현(안산동산고) 전경아(목동고) 전나현(한영외고) 정예림(서문여고) 정지요(외대부고) 조성익(경상고) 주원기(홍천고) 최민준(중마고) 최예은(명일여고) 최종원(경원고) 최지윤(금성고) 한지영(대원외고) 허준영 (대건고) 황유민(안산강서고)

<중학 3기>

강슬기(진영여중) 김나영(갈뫼중) 김민정(역삼중) 김서연(불암중) 박건우(대치중) 박소연(숙명여중) 박윤경(숭의여중) 박인서(효성중) 박철수(대전 노은중) 서주연(대전 갑천중) 손민재(인헌중) 손현우(청심국제중) 송차은(신천중) 신상우(지도중) 안하은(성지중) 오명인(대전 신일여중) 오승엽(익산어양중) 유혜승(봉영여중) 이서영(대천여중) 이송은(삼육중) 이유조(대원국제중) 이은정(상일여중) 이하정(대전어은중) 정석호(장형중) 조혜민(정평중) 조혜윤(삼각산중) 차성원(목일중) 최수현(사동중) 최재석(용인신릉중) 편수현(센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