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1명당 100만원 장학금
생글생글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4년 상반기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6월이군요. 계획하신 일 모두 잘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생글통신은 장학생 추천에 관한 것입니다.

한국경제신문과 ‘인송문화재단’은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왔습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고교 2~3학년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한경·인송 장학제도는 가정 형편 때문에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이 없도록 하겠다는 고(故) 설경동 대한전선 창업주의 유지에 따라 설립됐습니다.

장학금은 1인당 총 100만원이며 선발 인원은 36명입니다. 각 학교장께서는 학교별로 한 명을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대상은 경제적으로 생활이 어려운 학생으로서 학업성적이 전교 상위 20% 이내인 고교 2~3학년 학생으로 한정합니다. 장학금은 6월과 9월에 각각 50만원씩 나누어 지급합니다. 9월 지급할 때도 장학금 지급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장학생은 한경·인송 장학생 선정위원회가 추천된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성적과 가정상황, 품성 등을 서류심사해 최종 선정합니다.

추천시한은 5월22일(목요일)까지입니다. 제출서류는 장학생 지원서와 학교장 추천서(양식), 성적증명서가 있는 생활기록부 사본입니다.

서류는 등기우편으로 서울 중구 청파로 463 한국경제신문빌딩 3층 경제교육연구소(우편번호 100-791)로 보내면 됩니다. 서류 양식은 생글생글 홈페이지(www. sgsgi.com)에 접속한 뒤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으면 됩니다. 추천서를 보내기전에 전화로 마감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전화(02-360-4069)나 이메일(nie@hankyung.com)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경제신문·인송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