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거시경제·경영학 강의
고교 최고 경제캠프로 명성
[피플 & 뉴스] 상경계 대학 입학 문을 열어드립니다…5월 17일 한경 고교생 경제 리더스 캠프
대학 멘토 선배와의 대화 큰 인기 … 대입성공 노하우 ‘솔직 토크’ “이승훈 교수님, 경제 공부하다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메일 보내도 되나요?” “멘토 선배님들은 슬럼프 어떻게 극복했어요?” “대입 자기소개서 쓰는 나만의 노하우와 전략 좀 알려주세요.”

한경 고교 테샛 경제 리더스 캠프의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명문대 교수님들의 미시·거시·경영학 강의가 끝나면 학생들의 질문이 쏟아진다. 여기저기서 손을 들고 교수님 메일 주소도 물어본다. 멘토 대학 선배와의 대화도 인기다. 학생들은 명문대 입학의 노하우를 묻고, 멘토들은 진솔하고 아낌없이 학생들의 모든 궁금증을 풀어준다. 선후배 간의 대입 성공전략 토크는 두 시간 정도 진행되지만 항상 아쉬움을 남길 만큼 호응이 좋다.

8회를 맞는 ‘한경 고교생 테샛 경제 리더스 캠프’가 5월17일 서울 동국대에서 열린다. 경제 리더스 캠프는 지난해부터 한국경제신문사가 고등학생들이 최고경영자(CEO), 기업가, 금융인, 경제·경영학자 등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관련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이번 캠프에선 미시·거시·경영학 강의를 모두 들을 수 있다. ‘경제 10대 기본원리와 미시경제’ ‘거시·국제경제 흐름 읽기’ ‘경영의 꽃-마케팅 맛보기’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 경제·경영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다. 기본이론과 재미가 접목된 강의로 학생들에게 경제·경영이 결코 어렵지 않은 학문임을 깨닫게 해준다.

[피플 & 뉴스] 상경계 대학 입학 문을 열어드립니다…5월 17일 한경 고교생 경제 리더스 캠프
이승훈 서울대 명예교수(경제학)가 경제 공부 첫걸음인 ‘경제 10대 기본원리’와 미시경제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미국 노스웨스턴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은 이 교수는 ‘경제학 멘토링’ ‘미래부자의 첫 경제학’ 등 다수의 청소년 경제학 도서 저자다. 정재호 고려대 교수(경영학·하버드대 박사)의 거시경제학 강의는 고교생들이 어려워 하는 거시·국제 경제학의 전반적인 흐름을 한눈에 읽을 수 있도록 알려준다. 서용구 숙명여대 교수(경영학·옥스퍼드대 박사)의 ‘경영의 꽃-마케팅 맛보기’는 경영학과 직업의 세계를 설명하고, 기업 마케팅 사례를 들려주는 흥미로운 강의다.

강현철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은 세계 경제 이슈와 테샛 준비요령을 강의한다. 테샛에서 자주 출제되는 경제 개념과 시사이슈 등을 짚어준다. ‘멘토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12명의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명문대 대학생 멘토들이 입시 성공담을 들려준다. 캠프 모집 인원은 120명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우측 배너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이다. 경제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수증이 수여된다. 문의 (02)360-4054

손정희 연구원 jhs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