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주에는 서울에도 제법 많은 눈이 오고 날씨도 더 추워졌습니다. 건강에 조심하시고 올해 마무리도 잘하시기 바랍니다. 고등학교는 기말고사가 이미 끝난 학교, 진행 중인 학교, 아직 시험을 기다리는 학교가 섞여 있습니다. 시험을 치른 학생들은 차분히 겨울방학 스케줄을 챙겨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주 생글통신은 제6회 한경 테샛 경제리더스캠프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드리고자 합니다. 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고교생들에게 경제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경제의 지평을 넓혀주고자 마련한 한경 경제캠프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는 12월28일 동국대에서 열리는 6회 캠프도 접수 시작 보름도 안 돼 지난 11자로 접수가 마감됐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이미 공지한 대로 생글생글은 겨울방학을 맞아 12월23일, 30일자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방학이 시작되면 학교에서 생글을 읽는 학생들이 줄어들어 신문 낭비를 줄이고, 제작비를 절약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에 따라 생글 다음호(412호)는 2014년 1월6일자로 발행합니다. 생글 가정구독자분들께는 휴간 부수만큼 연장해 신문을 넣어드립니다.

2013년도 불과 2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 해도 생글을 아껴주시는 선생님과 학생 여러분, 가정 독자 여러분들 덕분에 생글생글이 더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14년에는 더 알찬 생글로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연말 잘 보내시고, 밝아오는 2014년에는 더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