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으로 이수 학점 부여…하반기 테샛 시험 일정 변경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오늘도 교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느라 얼마나 수고가 많으십니까! 평소 생글생글에 보내주시는 뜨거운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한국경제신문이 매년 개최하는 하계 교사 연수 프로그램 일정이 확정돼 알려드립니다. 또 하반기 테샛 일정이 다소 바뀌었습니다. 학생 지도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피플 & 뉴스] 경제·논술교사 연수참가 신청하세요!

○경제·논술교사 연수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는 매년 7월과 8월 전국 중·고교 선생님을 대상으로 경제교육과 논술교육 연수를 진행해 왔습니다. 매번 정원을 훌쩍 뛰어넘는 참가 신청으로 한경의 경제·논술교육 연수는 이제 대표적인 교사 연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올해도 여름방학 즈음 경제·논술교육 연수를 마련합니다. 이번 연수의 가장 큰 특징은 참여 선생님들에게 처음으로 연수 이수학점(1학점)을 부여한다는 점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연초 서울시교육연수원에 ‘이수학점 기관 지정’을 신청해 최종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수학점을 주면 좋겠다”는 선생님들의 갈증이 해소된 셈입니다.

연수 일정은 ‘주5일 수업제 전면 실시’로 짧아진 여름방학을 고려, 경제교육 연수를 7월23~25일, 논술교육 연수를 8월8~10일로 잡았습니다. 장소는 한국경제신문 본사(서울 중구 중림동 441)이며 연수 정원은 각각 40명씩입니다. 연수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로 모두 출퇴근 형태로 진행됩니다.

가능한 많은 선생님들에게 참가 기회를 드리기 위해 경제 연수와 논술 연수 중 하나를 신청하시는 분에게 우선권을 드립니다. 가급적 사회(경제)와 국어 논술 선생님들께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기간은 5월20일부터 6월20일까지이며 제목(경제 또는 논술 연수 신청), 이름, 학교, 담당과목, 이메일(개인), 휴대폰 번호, 참가 부문을 이메일(nie@hankyung.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참가자는 7월9일자 생글생글과 이메일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하반기 테샛 일정 변경

[피플 & 뉴스] 경제·논술교사 연수참가 신청하세요!
하반기 테샛 일정이 바뀝니다. 8월12일 치러질 예정이던 제16회 정기시험이 8월19일로 1주일 늦춰집니다. 17회 시험도 11월4일에서 11월11일로 변경됐습니다.

일정 변경은 주5일 수업제 전면 실시와 대학수학능력 시험일, 대입 수시 전형 등을 고려해 수험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또 시험일을 가급적 휴가철과 겹치지 않도록 해달라는 수험생들의 요구도 반영했습니다. 이에 따라 원서 접수 기간과 성적 발표일도 순차적으로 늦춰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글논술, 대입적성검사

생글생글 논술경시대회와 생글 대입적성 모의고사를 오는 26일 시행합니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은 논술경시대회, 중위권 학생들은 적성 모의고사를 통해 수시 전형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두 대회 모두 전국 규모의 석차를 제공하므로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검검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논술대회는 5월에 이어 10월에 한 번 더 시행합니다. 대입적성 모의고사는 5월에 이어 7월, 9월, 11월 등 두 달 간격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