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정사회 고교생 논술대회


본선 400여명 ‘글짱’ 경쟁


‘2011 공정사회 전국 고교생 논술대회’가 지난 28일 오후 2시 400여명의 본선 진출자가 참가한 가운데 서울 건국대 등 전국 3개 고사장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날 참가자들은 미래의 공정 사회실현과 관련된 주제를 다루며 열띤 분위기 속에 논술실력을 겨뤘다.

여름방학을 맞아 교육과학기술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한국경제신문에서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의 최종결과는 9월 9일 대회 홈페이지(www.fairsociety.or.kr)에서 발표된다.

수상자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대상)을 포함하여 대상 4명, 최우수상 10명, 장려상 50명이 선발되며 아이패드 등 푸짐한 상품도 수여된다.

시상식은 9월 중순에 열릴 예정이며 날짜와 장소는 수상자들에게 따로 공지한다.


⊙ 메가스터디 입시설명회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 대표 손주은)가 오는 9월4일 오후 2시 서울 학여울역에 위치한 SETEC 제1,2전시실에서 수험생들을 위한 대규모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메가스터디의 수능 영역별 전문 강사와 입시전문가들이 9월 수능 모의평가를 분석하고 출제경향에 맞춰 영역별 학습법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2012 수시모집 지원전략, 2012 대입 최종 마무리 전략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1부 강연에서는 최인호(언어영역), 박승동(수리영역), 로즈리(외국어영역) 등 수능 전문 강사들이 나와 9월 수능 모의평가에서 나타난 주요 사항 및 이슈를 분석하고 영역별 학습법을 제시한다.

2부에서는 남윤곤 입시분석팀장이 2012학년도 수시모집 지원을 위한 최종 점검 포인트를 짚어준다.

3부에서는 손주은 메가스터디 대표이사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 2012학년도 수능을 전망하고 최종합격을 위한 마무리 전략을 종합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메가스터디는 본 행사에 참석한 수험생과 학부모 전원에게 2012 대입 파이널 전략설명회 자료집, 학습정보지 <메가진> 수능 마무리 특집호 등을 무료로 배포한다.(문의) 1599-1010


⊙ 수능원서 접수 다음달 8일까지


오는 11월10일 치러지는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OMR 판독기가 아닌 이미지스캐너로 채점된다.

이미지스캐너는 펜의 종류와 상관없이 모든 필기흔적을 읽어내기 때문에 예비마킹 흔적을 지우지 않으면 오답 처리될 수 있어 수험생들은 주의해야 한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올 수능 응시원서를 24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접수한다고 23일 발표했다.올해부터 불가피하게 시험에 응시하지 못하거나 응시할 필요가 없어진 수험생에게는 응시 수수료의 60%를 되돌려준다.

환불신청 기간은 11월14~18일이다.

이미지스캐너로 채점하는 것도 예년과 다르다.

평가원 관계자는 “이미지스캐너는 모든 필기구 흔적을 읽어내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컴퓨터용 사인펜 이외 필기구 흔적을 수정테이프 등을 사용해 깨끗이 지워야 한다”고 말했다.

수능 성적은 11월30일 수험생에게 통지된다.

고3 수험생은 재학 중인 고교,재수생은 출신고교,검정고시 출신자 등은 주소지 관할 교육청에 수능원서를 내면 된다.원서 접수기간인 9월6~8일 사흘간은 응시과목을 바꾸거나 취소할 수 있다.

수능 성적은 11월30일 수험생에게 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