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합격 가능한지 알려줘요"
입시 전문업체 서비스 잇따라

내달 1일부터 입학사정관전형 원서접수가 시작되는 등 수시입시철이 다가오고 있다.

주요 입시전문업체들은 수험생들의 합격 가능성을 진단해주는 모의지원 서비스를 속속 시작하고 있다.

진학사는 홈페이지(www.jinhak.com)를 통한 무료 모의지원 서비스를 21일 시작했다.

수험생이 목표로 하는 대학에 가상으로 응시해 실제 지원 대학의 합격 가능성을 가늠해보는 서비스다.

모의지원 서비스에 응한 다른 수험생들과의 비교를 통해 본인의 위치를 점검할 수 있다.

△같은 대학에 지원한 다른 수험생들의 성적 분포 △비슷한 성적 수험생들의 다른 대학 지원 현황 △지원 대학의 전년도 경쟁률 △모의지원 경쟁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비한 '입학사정관제 모의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유웨이중앙교육이 운영하는 입시정보사이트 유웨이닷컴(www.uway.com)도 수시모집 모의지원 서비스를 하고 있다.

유웨이닷컴의 모의지원 페이지에서 모의수능 성적,내신성적,자격증 · 봉사활동 등 비교과 성적을 차례로 입력한 후 모의지원할 대학을 고르면 된다.


민사고 경제동아리 ECORUM
'청소년 영어 경제회의' 개최

민족사관고등학교의 경제 동아리인 ECORUM은 8월14일 성균관대에서 '전국 청소년 영어 경제회의(Youth Economic Conference)'를 개최한다.

한국경제신문사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올해로 5회째로 청소년들이 경제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자는 뜻에서 기획됐다.

참가 신청은 정책 제안서와 일반 토론자로 나눠 7월31일까지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인터넷(club.cyworld.com/yec2011)에서 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후 신청서를 작성,메일(theyec11@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휴가 필수품만큼이나 뺑소니 사고 대처 등 각종 콜센터와 교통 · 기상정보 안내 전화번호 챙기기도 중요하다.


"휴가철 '긴급번호' 챙기세요"

고속도로정보 콜센터 '1577-2504'는 정체여부와 거리,통행료,휴게소 등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 고속도로정보를 문자메시지로도 받을 수 있다.

국도,시내도로,대중교통 정보 등 종합 교통정보 안내는 국번 없이 '1333'이다.

정체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별 날씨와 주간 날씨,기상특보는 일기예보 안내 전화 '131'을 통하면 된다.

교통사고,안전사고,질병 등으로 위급 상황일 때는 응급의료정보센터 '1339'에서 응급의료 및 병원정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뺑소니나 무보험 차량에 의한 사고를 당했다면 정부보장사업 안내 콜센터 '1544-0049'를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