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협 대입설명회 개최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가 21일부터 '2011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대입설명회'를 열고 있다.

설명회는 21일 이화여대 대강당)에 이어

△대구(22일 대륜고 대강당)

△부산 (23일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

△서울(12월8일 한양대 올림픽체육관) 등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대교협은 또 수능성적 발표일인 내달 8일 서울 올림픽체육관에서 수능점수 결과에 대한 집중 분석과 정시지원 전략을 중심으로 설명회를 갖는다.

- 수능이 이제 끝났습니다. 고3 생글이들은 이제 자신의 진로를 파악할 때입니다. 자신의 적성을 충분히 감안해 신중히 학과를 선택하세요.


⊙ 한국,칠레 리튬 광산 30%인수

삼성물산과 한국광물자원공사로 이뤄진 한국 컨소시엄이 칠레 아타카마 소금호수에 있는 세계 최대 리튬 광구 개발 사업에 참여한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 회사들은 2013년부터 국내 수요량의 4배에 해당하는 연간 2만t의 탄산리튬을 생산하고 이에 대한 판매권을 갖게 된다.

삼성물산과 광물자원공사는 15일(현지시간) 칠레 수도 산티아고에서 칠레 민간 자원개발 회사인 에라수리스그룹이 보유한 아타카마 소금호수의 리튬 광구 지분 30%를 총 1억9000만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수의계약 방식으로 이뤄진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물산이 18%,광물자원공사가 12%의 지분을 확보했다.

-칠레 리튬 광구를 인수함으로써 한국은 칠레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3국의 리튬 자원에 대한 개발권을 모두 확보했다고 합니다. 한국 기업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