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에도 'KS마크' 인증制 도입

대학의 교육과 연구,시설의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학평가인증제가 이르면 내년부터 도입된다.

우수한 대학이 갖춰야 할 최소한의 요건을 측정해 'KS마크'와 같은 인증을 내주는 것으로 대학 자체에 대한 인증은 국내 처음이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23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대교협 하계 총장세미나를 열어 '대학평가인증제 추진 경과 과정'을 각 대학 총장들에게 보고했다.

보고 내용에 따르면 대교협이 수년 전부터 준비해온 대학평가인증제가 이르면 내년부터 전국 대학에 전면 도입된다.

평가는 교육목표,발전계획,대학 구성원,교육 · 교육시설,대학재정 · 경영,사회봉사 등 6개 영역에서 17개 부문에 걸쳐 이뤄지며 총 64개 평가 준거(54개)의 최소 기준을 충족했는가를 측정한다.

-KS마크를 받은 대학이라면 마음놓고 진학해도 될 것 같네요.


⊙잠실 제2롯데월드, 555m 123층 확정

서울 잠실에 지상 123층 건물을 짓는 제2롯데월드 신축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서울시는 22일 건축위원회 심의를 거쳐 송파구 신천동 29 일대에 지하 6층~지상 123층(최고 555m),연면적 78만2497㎡ 규모로 제2롯데월드를 짓겠다는 롯데그룹의 건축안을 통과시켰다.

제2롯데월드는 123층 초고층 1개동과 8~11층 안팎의 저층 7개동으로 구성된다. 초고층 건물에는 6성급 호텔과 업무용 사무실,컨퍼런스룸,헬스케어센터 등이 들어서고 최상층에는 전망대가 설치된다.

저층동에는 백화점 등 쇼핑센터와 공연장이 배치될 예정이다.

롯데는 이르면 9월쯤 공사를 시작해 2015년 하반기 완공할 계획이다.

-대학생이 되면 제2롯데월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네요.


⊙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 하늘 날다

국내 기술로 처음 개발한 한국형 기동헬기(KUH) '수리온'이 하늘을 향해 날아 올랐다.

지식경제부는 22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천 본사에서 국방부 등 관계 부처와 업계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리온의 초도비행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시험비행 조종사 2명과 기술사 1명이 수리온 시제기에 탑승,행사장 내 계류장 및 상공에서 20여분 동안 급상승 선회비행,S자비행,급강하 증속비행 등의 기동 능력을 선보였다.

정부는 초도비행 시험을 오는 9월 말까지 완료한 뒤 연말에는 시험 양산에 착수할 예정이다.

후속 비행시험은 2012년 3월까지 실시되며 본격적인 양산은 같은 해 6월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한국형 헬기가 나왔으니,다음엔 한국형 비행기를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