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경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생글생글 담당 선생님들에게 해외 산업 연수 계획을 안내해 드립니다.

한국경제신문은 내년 1월 16일(화요일)부터 20일(토요일)까지 3박5일간 베트남의 경제 산업 현장을 둘러 보는 산업 연수 행사를 갖습니다.

베트남은 개혁 개방 정책으로 최근 경제가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경제 중심지인 남부 호치민(구 사이공) 지역의 산업 단지와 한국 기업의 현지 진출 현황, 그리고 과거 월남전 당시의 땅굴 유적 등은 학생들에게도 좋은 경제 역사 교육 자료가 될 것입니다.

또 현지에서 '통합 논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라는 주제로 세미나도 가질 예정이어서 학교 논술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베트남 산업 연수에 참가하고 싶으신 선생님은 생글생글 홈페이지(www.sgsgi.com)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webmaster@sgsgi.com 혹은 nie@hankyung.com)로 보내 주십시요. 신청 기한은 12월 15일(금) 오후 6시까지입니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생글생글을 부교재로 활용하는 등 모범 사례, 한경 주최 경제체험대회나 논술경시대회 참여 활동. 현지 세미나에서 주제 발표 희망자 등을 우선 고려해 선발하겠습니다.

연수단 규모는 50명입니다.가능한 여러 선생님들에게 해외 연수 기회를 드리려고 하니, 지난 1월 중국 연수에 참가하신 분들은 가급적 신청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연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gsgi.com)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화 문의는 (02)360-4051~3. 감사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