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경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금쯤 기말고사 준비하느라 모두 바쁘시지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험이니 만큼 모두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두시기 바랍니다.

생글 제작팀은 지난주 '통합 논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라는 주제로 경기도 오산 롯데연수원에서 교사 논술 세미나를 가졌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주신 참석한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생글 제작팀은 이번 세미나를 당초 주요 대학 입학처장으로부터 논술 출제 경향을 듣고,논술에 자주 출제되는 논제에 대한 배경 지식을 전문가들로부터 듣는 시간을 갖자는 취지로 마련했습니다. 그러나 주제 발표 이후 몇몇 선생님들께서 강의 내용이 다소 일방적이고 논술 수업을 하는 데 필요한 구체적인 내용이 빈약했다는 지적을 해오셨습니다. 경제교육연구소는 다음 세미나는 논술 교육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선생님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이번에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는 세미나 주제 발표 자료와 선생님들의 논술 수업 방법에 대한 토론 자료를 생글생글아이닷컴(www.sgsgi.com)에 올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글생글은 이번 호부터 24면 퍼즐 퀴즈의 상품을 사계절출판사 발간 '청소년을 위한 교양'으로 변경했습니다. 상품을 협찬해주신 사계절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생글 독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