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국경제신문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북한이 핵실험을 해 나라 안팎으로 매우 어수선합니다. 핵실험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한국과 동북아시아 나아가 국제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온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이번 주 생글생글은 북한 핵실험을 커버스토리로 다뤘습니다. 핵실험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놓고 서로 의견을 교환해 보기 바랍니다.

생글생글 제작팀은 한국경제신문 창간 42주년 기념으로 최근 고교생들의 경제의식을 조사했습니다. 설문 조사의 결과는 한경 10월 13일자와 이번호 생글 10면에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생글생글을 오랜 기간,그리고 신문을 모아두는 등 정독하는 독자일수록 경제를 더 잘 이해하고 시사 이슈도 잘 파악하는 것으로 나타나 생글 제작팀은 큰 보람을 느낍니다.

학교 중간고사와 수능 준비로 바쁜데도 불구하고 설문 조사에 협조해 주신 선생님들과 학생 여러분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아울러 생글생글이 지난 9일 원서접수를 마감한 '제2회 생글 고교 논술경시대회'에는 전국 30여 고교의 단체학생 2000명과 개인 500여명 등 모두 2500명이 응시했습니다. 2학기 시험 일정으로 고3유형의 접수는 받지 않았음에도 많은 독자들이 대회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오는 21일과 22일 치러질 경시대회에서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