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10월 2일자 쉽니다.

생글생글 young 한국경제신문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침 저녁으로 제법 서늘한 바람이 부는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어느듯 9월도 거의 다 지나 다음 주면 가을의 한 중간인 10월이네요. 달력을 보니 개천절을 하루 건너 추석연휴 일요일이 4일간이나 이어져 시월초는 거의 쉬는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연휴가 끝나면 또 소풍 가을운동회 수학여행 ….시간관리를 잘 해 알찬 시월 한달이 되기를 바랍니다.특히 3학년 학생들은 다가오는 수능시험 때문에 긴장의 도가 높아가고 있겠지요.

생글생글이 여러분들을 후원할 테니 느긋한 마음으로 마지막 정리를 잘해가시기 바랍니다.

생글생글 제작팀은 연휴가 이어지는 점을 고려해 10월 첫 주(2일자)를 발간하지 않기로 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징검다리 휴일에 끼어 있는 10월 4일을 가정학습일로 정한 학교들이 많아 생글을 발간하더라도 제대로 활용되지 않을 것 같아 휴간키로 한 것입니다.

그러나 생글생글i닷컴(www.sgsgi.com)은 계속 서비스 됩니다. 생글생글 67호는 한 주를 건너 뛴 10월 9일에 더욱 알찬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이번 호에는 '경기예측 어떻게 하나'를 커버스토리로 다뤘습니다. 경기는 매우 중요한 경제 기사의 하나입니다. 모든 경제 주체들이 경기 동향을 보고 투자 등 각종 의사결정을 하게 되지요. 한국은행 경제연구소 등이 경기를 어떻게 예측하는지,그리고 경기 변동을 짐작할 수 있는 우리 주변의 지표는 무엇인지를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실생활과 관련이 있는 주제이므로 독자 여러분들도 한 번 적용해 보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