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국경제신문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덧 무더위가 지나고 아침 저녁으로 제법 서늘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 치러졌던 수시 1학기 시험도 지난주에 결과가 모두 발표됐지요. 수시에 합격한 분들에게는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하지만 통과 문이 워낙 좁아서 탈락한 분들도 실망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2학기 수시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다시 매진하기 바랍니다.

생글생글 제작팀은 새 학기를 맞아 지면을 개편하고 있습니다. 지난 호부터 1년 이상 연재해 왔던 잉글리쉬 퍼즐을 내리고 '남군과 박C의 생각여행-IQ 높이는 언어·수리 퍼즐'을 새로 선보였습니다. S·논술의 남태균 원장,박선후 선생님이 출제하고 있는데 제목처럼 번득이는 아이디어가 있어야 풀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논리 퍼즐입니다. 모아 두면 재미있는 퍼즐 자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김기훈 ㈜쎄듀 대표가 연재하고 있는 '어휘 끝!'은 다음 호부터 '어법 끝!'으로 변신합니다. 어휘가 구슬이라면 어법은 구슬을 꿰는 실이라고 할 수 있지요. 반드시 알아야 할 영어의 필수 어법을 최신 예문과 함께 연재해 고교생은 물론 대학생,성인들로부터도 인기를 얻겠다는 게 김 대표의 각오입니다. 이영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도 개인 사정으로 한동안 중단했던 '직업의 세계'를 지난 호부터 다시 선보이고 있습니다.

생글제작팀은 이번 주에 생글 담당 선생님들께서 추천해 주신 한경·인송 장학생 후보를 심사위원회에 올립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훌륭한 학생들을 추천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혹시 이번에 탈락하더라도 계속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