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국경제신문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여름방학이 시작됐네요. 지금쯤 많은 분들이 방학 생활을 즐기고 있겠지요. 지난 한 학기 동안 공부하면서 받은 스트레스가 있다면 방학기간 동안 훌훌 털어 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 학기를 준비하기 바랍니다. 한 학기 동안 생글생글을 애독해 주신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다음 학기에도 지면을 더욱 알차게 만들 것을 약속 드립니다.

아울러 생글생글팀은 이번 여름 방학 중 휴가 피크인 7월31일자를 발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생글생글 59호는 8월7일자로 제작돼 여러분을 찾아가게 됩니다.

7월31일자가 발행되지 않음에 따라 생글생글i 실전 글쓰기 7회(주제:미래 한국 사회의 인구 변화 모습과 바람직한 대응방안)의 결과는 8월7일자에 소개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사이트 생글생글i(www.sgsgi.com)에서는 실전 글쓰기 8회가 예정대로 24일부터 시작됩니다. 8회는 광주 상무고의 문명희 선생님께서 '사회통합을 위한 소수자 배려방안'이라는 주제로 출제해 주셨습니다. 참가자들은 모두 첨삭 지도를 받을 수 있고 우수작 당선자는 도서상품권이 상품으로 주어집니다. 당선작은 생글생글에도 소개됩니다.

방학은 재충전의 기회이자 도약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 중 많은 책을 읽고 다양한 배경 지식을 쌓아 지성을 키우기 바랍니다. 또한 실전 글쓰기에 글을 올려 첨삭 지도를 받으며 자신의 글을 테스트해 보기 바랍니다.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내세요.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