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날씨가 많이 무더워졌습니다. 이번 주부터 장마도 본격 시작된다니 건강에 조심하셔야겠습니다. 1학기 수시는 이제 한 달 앞으로 다가왔네요. 3학년 생글이들은 체력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겠군요. 수시에서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생글생글팀도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생글생글팀은 최근 서울시 내 주요 대학에서 내놓은 2008학년도 논술예시 문제에 커버스토리나 포커스 내용이 많이 포함된 것으로 분석돼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생글 커버스토리는 의미가 있는 사건을 다양한 각도에서 진단하므로 논술시험을 준비하는 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걸로 확신합니다. 대학 논술시험도 사회 현상을 보는 안목이 얼마나 폭넓고 깊이 있는가를 보는 것 아니겠습니까? 생글생글 기사를 꾸준히 읽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쯤 여름방학 계획을 세우고 계실 생글 담당 선생님께 알려드립니다. 생글생글팀은 한 학기 동안 생글생글을 담당한 선생님들을 위해 8월10일(목)~12일(토) 2박3일 일정의 '템플 스테이' 프로그램을 마련합니다. 장소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4교구 본사인 강원도 평창군 진부의 오대산 월정사입니다.

신라 선덕여왕 12년(643년)에 창건된 월정사는 깊은 계곡과 우거진 전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풍광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지요.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새벽예불 운력 전나무숲 묵언포행 108배 참선 등 산사 프로그램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사찰의 수용인원 한계로 30분(부부동반 우선)만 모십니다. 행사비용은 전액 한경에서 부담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