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지난주에는 수능모의고사가 있었지요. 문제가 전반적으로 어려웠고 사회탐구는 특히 난이도가 높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고3학생들은 약간 당황했겠습니다. 하지만 수능일까지 아직 시간이 많이 있으니 열심히 해서 실력을 쌓기 바랍니다.

생글생글팀은 창간 1주년을 맞아 지난주 조금 바빴습니다. 1주년 기념 설문조사에 응해주신 선생님들의 의견을 정리하고…생글기자 2기 모집 준비도 하고….

이 자리를 빌려 좋은 의견을 보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지면에 적극 반영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런데 몇몇 선생님은 티처가이드와 신문이 들어왔다 안 왔다 한다며 불만도 표시하셨습니다.

티처가이드의 경우 사실 매주 수십통이 통신이상 수신불가 등의 메시지와 함께 전달되지 않고 되돌아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회에 티처가이드가 들어오지 않으면 메일함 용량과 스팸메일 차단 목록을 점검해 보기를 권유합니다. 저희들은 티처가이드를 주소록에서 일괄 발송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선생님이 리스트에서 빠질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메일이 스팸 차단 시스템에 자동으로 걸리거나 자신도 모르게 스팸 목록에 올려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메일 용량이 꽉차서 메일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연휴가 있으면 휴지통까지 지워서 메일함을 여유있게 비워두면 좋습니다. 생글생글이 오지 않을 경우 바로 연락주시면 즉각 시정하겠습니다. 생글생글팀은 현재 생글기자 2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sgsgi.com)를 통해 많이 지원해 주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