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국경제신문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경 생글생글팀은 지난 일요일 제1회 생글생글 논술대회를 치렀습니다. 전국의 고등학교와 학원에서 모두 37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5대 도시 고사장에서 갈고 닦은 논술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습니다. 그동안 생글생글에 연재된 각종 경제기사 고전읽기 글쓰기 등을 열심히 읽은 학생들은 좋은 글을 썼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생글생글팀은 이번 대회에서 출제된 문제와 해설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오는 24일 생글생글i(www.sgsgi.com)에 올립니다. 채점도 최대한 서둘러 당선작을 늦어도 6월 말쯤에는 선정할 계획입니다. 채점하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리고 있지만 최대한 단축해 보겠습니다.

생글생글 독자 여러분. 생글생글은 공교육을 지원하자는 취지로 지난해 6월 창간됐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 덕에 이제 발행부수 25만부라는 국내 최고 주간 청소년 경제신문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러나 부수 증가와 더불어 발행 비용 또한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게 현실입니다. 이에 생글생글팀은 부득이 오는 6월부터 가정에서 개별적으로 신규 구독하시는 분들에 대해 구독료를 월 3000원(최소 구독 기간 6개월,요금 1만8000원)으로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비용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는 점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학교 단체 독자에게는 계속 무료로 배달됩니다. 생글생글아이닷컴에 가입한 유료회원에 대해서도 무료로 보내드리겠습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