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국경제신문 독자 여러분,안녕하십니까.

생글생글 지면을 통해 이미 여러 차례 알려드렸듯이 한국경제신문이 만드는 고교생 논술 전문 사이트 '생글생글 i'(www.sgsgi.com)가 오는 27일 첫선을 보입니다.

한경 자매회사인 에듀한경이 운영하는 '생글생글 i'는 고교생을 위한 국내 최고의 논술 교육 사이트가 될 것으로 자부합니다. 지난해부터 수도권 일선 학교를 다니며 논술 교육을 담당해온 한경의 중견 기자들이 현장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대입 논·구술시험에 나올 수 있는 시사 경제 이슈들을 심층 해설합니다. 정규재 한경 경제교육연구소장이 서울대 추천 고전 중에서 30여권을 엄선해 요약 설명해 주는 정 소장의 '고전 읽기',한경 전문기자들이 경제 산업 현상을 이론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는 '아카데미강좌' 코너도 마련했습니다. 생글생글 i 자문위원으로 선임된 현직 고교 교사들이 논술 문제를 출제하고 첨삭지도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됩니다.

한경이 '생글생글 i'를 만들게 된 것은 높은 사교육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자 여러분을 조금이라도 돕기 위해서입니다. 이에 따라 수강료는 기존 사설 논술 사이트보다 대폭 낮게 책정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내용은 최고급 수준이라고 확신합니다. 일선 현장을 뛰는 기자들이 사회 주요 현상을 고전과 연계시켜 알기 쉽게 설명하는 살아있는 콘텐츠로 논·구술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사 및 학생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