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국경제신문 독자 여러분,안녕하십니까.

고등학교의 선생님 한 분이 얼마 전에 한경 경제교육연구소로 전화를 주셨습니다.

학교에서 한문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고 밝힌 이 선생님은 "대입 논술 제시문에 한자가 섞여 나오는데 학생들의 한자 읽기 실력이 많이 부족하다"며 "생글생글 기사에 한자를 섞어 쓰면 어떻겠느냐"는 제안을 해 주셨습니다.

한경 경제교육연구소는 선생님의 이 같은 제안을 즉각 받아들여 이번 호부터 'Focus'(3면)와 '이석록 원장의 파워논술 특강'(19면)에 한자 단어들을 일부 넣기로 했습니다.

학생들이 모르는 한자가 나올 경우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같은 지면 하단에 '한자읽기 코너'도 만들었습니다.

제안해 주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여러 의견들을 지면에 반영해 '더 좋은 생글생글'을 만들겠습니다.

이번 호에는 재산세 문제를 Cover Story로 다뤘습니다.

학생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마피아 대부(God Father)마저도 벗어날 수 없었다'는 세금 문제는 매우 중요한 주제라는 점을 감안해 상세히 실었습니다.

전자정부의 허술한 보안관리 문제(뉴스로 읽는 경제학,11면)와 해킹·보안 기술의 역사(Science Issue,12~13면)를 다룬 기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 문제로 독자 여러분의 일독을 권합니다.

이 밖에 중국이 한국 산업 및 물가,경제정책에 미치는 영향(Global Issue,8~9면)과 성매매 방지법 1년 평가(Focus,3면) 기사도 비중 있게 다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