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독자여러분,안녕하십니까.

6월30일로 마감된 '생글생글 Young 한국경제신문' 학생기자 모집에 많은 학생들이 응모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학입시를 준비하느라 눈코 뜰새없이 바쁜 가운데서도 '생글이'기자 활동을 하겠다는 당찬 의욕을 보여주신 학생 여러분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한경 경제교육연구소는 7월 중순까지 합격자 30명을 최종 발표할 예정입니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훌륭한 자기소개서를 일일이 심사하느라 애를 먹고 있습니다.

경제교육연구소는 최종 선발된 생글이 기자를 7월23,24일 양일간 1박2일의 캠프에 소집할 계획입니다.

기초적인 기자교육뿐만 아니라 대학 입시에 필요한 논술 세미나 등도 곁들일 예정입니다.

생글이 기자 여러분은 '한국 최고의 경제신문'인 한국경제신문에서 일하는 선배 기자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는 7월25일부터 4주간 개최되는 '제3회 한경 청소년 경제체험대회'는 신청을 받은 지 일주일 만에 마감되는 대성황을 보였습니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의 협찬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80개 고등학교와 20개 중학교에서 참가신청을 했습니다.

선착순 접수였기 때문에 기회를 놓친 많은 학교로부터 "우리도 참가시켜 달라"는 항의성 문의가 쇄도했습니다.

내년 대회부터는 참가팀 수를 늘리는 방안 등을 검토하겠습니다.

경제체험대회는 생글이 학생기자들이 직접 취재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