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배운 것을 기반으로 뜻을 펼친다면 10분의 시간을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글을 읽는 독자 모두가
'10분의 시간 속 배움'을 통해 삶을 바꿀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랍니다.
[생글기자 코너] 10분의 배움을 통해 삶을 바꿀 기회를 갖길
여러분에게 10분은 어떤 시간인가요? 누군가에게는 지나가는 시간, 누군가에게는 치열한 시간, 누군가에게는 삶을 바꿀 시간입니다. 필자는 지금부터 삶을 바꿀 시간 10분의 경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느 날 학교에서 주관하는 모의투자 경진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처음에는 매도, 매수란 기본적인 단어도 인터넷으로 찾아보았던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취업특강 방과 후 선생님께서 많은 것을 알려 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방과 후 수업에 앞서 10분 동안 모의투자에 참여하는 학생을 위해 투자라는 것에 대한 개념, 도움이 되는 투자 알림 앱과 사용 방법, 주식, 물가 등 경제와 투자에 관한 많은 지식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선생님의 가르침을 통해 ‘시간의 양에 상관없이 배움은 언제나 크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바로 10분이라는 시간입니다. 10분 전에는 투자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학생이 10분 후에는 많은 것을 해 볼 기회를 갖게 됐습니다.

그 기회를 어떻게 활용할지는 저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배움이 큰 만큼 저 또한 큰 사람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이 가르쳐주는 10분 동안 저는 스스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라고. 지금도 10분의 시간 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많은 것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배움을 습관화하겠다는 생각을 지니게 됐습니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배운 것을 기반으로 뜻을 펼친다면 10분의 시간을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글을 읽는 독자 모두가 ‘10분의 시간 속 배움’을 통해 삶을 바꿀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랍니다.

‘10분의 시간 속 배움’이란 마인드를 갖게 된다면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심미영 < 생글기자(대구제일여자상업고 1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