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는 7월 근로시간 단축 시행을 앞두고 혼란이 발생하고 있다. 새 제도에서 1주일에 허용되는 최장 노동시간은 몇 시간이 될까?

①42시간 ②52시간 ③62시간 ④72시간

2. 금융감독원이 삼성바이오로직스라는 회사가 ‘이것’을 했다는 결론을 내려 논란이 거세다. 경영실적을 좋게 보이게 하려고 장부를 조작하는 행위인 이것은?

①복식부기 ②분식회계 ③조세피난 ④사내유보

3. 금융통화 정책을 다루는 사람들을 흔히 ‘매파’와 ‘비둘기파’로 분류하곤 한다. 이 중 매파의 특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통화긴축 선호 ②통화완화 선호 ③증세 선호 ④감세 선호

4. 여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각각 다른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다. 비즈니스맨들의 인맥 관리와 구직자·채용자 연결에 특화해 성공한 사례는?

①트위터 ②넷플릭스 ③테슬라 ④링크트인

5. 독창성이 부족하고 남을 모방하기 좋아하는 기업, 사람, 제품 등을 가리키는 말이다. 다소 부정적인 뉘앙스가 담긴 이 용어는?

①벤치마킹 ②프레너미 ③디벨로퍼 ④카피캣

6. 시중에 나와 있는 경쟁 업체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면밀히 분석해 배울 점을 찾아 반영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은 무엇일까?

①벤치마킹 ②프레너미 ③디벨로퍼 ④카피캣

7. 구글, 애플, 샤넬 등 글로벌 기업의 한국법인 중 상당수는 이 형태로 설립돼 있다. 경영 정보를 상세히 공개하지 않고 소수 주주가 폐쇄적으로 운영하는 이 방식은?

①합자회사 ②유한회사 ③한계기업 ④스타트업

8. 주식, 채권, 원자재, 통화 등을 기초자산으로 삼아 특정 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수익을 얻도록 설계된 금융상품인 ‘상장지수펀드’의 약어는?

①MMF ②CMA ③ELS ④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