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까지 자소서 작성 마무리 과정 서비스
10년 전문가들이 자소서 최종 손질
10년 전문가들이 자소서 최종 손질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 1회 첨삭 + 1회 최종코멘트로 '자소서 완결'](https://img.hankyung.com/photo/201709/AA.14619966.1.jpg)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 1회 첨삭 + 1회 최종코멘트로 '자소서 완결'](https://img.hankyung.com/photo/201709/01.14646358.1.jpg)
이번에도 입시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비싼 가격을 치러야 받을 수 있던 ‘고액 대면 컨설팅’을 온라인화한 만큼 학부모들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을 기반으로 서비스하기 때문에 서울을 포함해 전국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다.
김은희 생글 자소서 컨설팅 대표강사는 “대부분 학생은 자기 활동의 의미를 자소서 등에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다”며 “컨설팅 서비스에 참여하는 입시전문가 대부분이 자소서 지도과정에서 이런 점을 발견하고 고쳐준다”고 말했다. 김 강사는 “이런 작업은 학생의 활동을 과장하는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제대로 보여주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컨설팅의 목적은 자소서를 단순하게 완성하는 데 있지 않고 각 단계를 정확하게 밟아가면서 학생활동을 되돌아보고 정리하는 데 있다는 의미다.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 1회 첨삭 + 1회 최종코멘트로 '자소서 완결'](https://img.hankyung.com/photo/201709/AA.14642969.1.jpg)
1차 서비스를 이용한 수요자를 분석해보면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보다 지방 이용자가 훨씬 많았다. 서울 수도권에선 자소서 컨설팅 오프라인 서비스가 많지만 지방에선 상대적으로 서비스가 적어 이번 온라인 서비스에 큰 반응을 보였다는 분석이다. 부산에서 신청한 한 학부모는 “온라인 서비스가 수박 겉핥기식이 아닐까 걱정했는데 자기소개서의 핵심 부분을 잘 짚어줘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한 학생은 “컨설턴트들이 자소서를 꼼꼼하게 읽어줬고 첨삭을 잘 해줬다는 인상을 받았다”고 했다.
신익훈 한경 경제교육연구소 연구원 shin85@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