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대 멘토들이 들려주는 대입 노하우

10월 29일(토) 서울 고려대
경제강의·학생부전형 대비
한경 고교 경제캠프 열린다
제20회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가 오는 10월29일(토) 서울 고려대 현대자동차경영관에서 열린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당일 프로그램이다. 고교 경제 캠프는 평소 경제에 관심이 있으며 상경계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 고등학생들이 참가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제학 강의, 최고경영자(CEO) 특강, 대입전략 강의, 멘토와의 대화로 구성돼 있다. 경제학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은 경제학 전공자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과목이다. 가계나 기업의 경제활동을 주로 다루는 미시경제학은 오철 상명대 글로벌경영학부 교수가 강의한다. 국가 경제 전반을 다루는 거시경제학은 신관호 고려대 경제학부 교수가 맡는다. 거시경제학은 신문에서 볼 수 있는 국내총생산(GDP), 물가, 실업, 국제 경제, 무역과 관련한 이슈 등을 공부한다. 이번 캠프에서는 CEO 강의를 추가했다.

한경 고교 경제캠프 열린다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현장에서 일어나는 금융 전반에 대한 실무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대입 전략 강의는 참가 학생들이 캠프 신청 당시 기재한 목표 학교, 학과 정보를 토대로 한다.

이동훈 대입컨설팅 소장이 최근 입시 흐름인 학생부종합전형을 반영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들려준다.

한경 고교 캠프의 하이라이트는 SKY대 멘토와의 대화 시간이다. 매회 80분이 부족해 참가 학생들의 질문을 다 받지 못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를 고려해 이번 회차에는 멘토와의 시간을 다소 늘릴 방침이다. 조아영(서울대 경영학과) 윤영서(서울대 의류학과) 박지윤(고려대 경영학부) 김다슬(연세대 경제학과) 멘토 등이 참여한다.

캠프 신청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받는다. 선착순으로 86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2만원이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국경제신문 사장 명의의 이수증을 준다. 문의 (02)360-4054

조혜리 연구원 hyerij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