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경 
(서울외고 1학년)
임대경 (서울외고 1학년)
《경영학 콘서트》라는 책을 읽고 나서 기업들의 경영방식에 대해 알게 됐고 나의 간단한 검색 하나가 모여 빅데이터가 된다는 사실 등 다양한 경제, 경영 사례를 보고 나서는 충격을 좀 많이 받았습니다. 그 뒤로 경제, 경영에 관심을 갖게 됐고, 진로에 관해 더 잘 알기 위해 조사하던 중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를 발견해 참가하게 됐습니다.

한경 경제 리더스 캠프에서 중학교 사회시간에 배운 간단한 수요·공급 곡선과 탄력성에 대해 현실적으로 알 수 있었고, 지금 우리 주변에서 실질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것들을 소재로 하는 미시경제학을 가장 관심 있게 들었습니다.

또 다양한 대학에서 오신 멘토분들과의 시간도 보냈습니다. 멘토분들은 학생들이 질문할 때마다 최적의 답변을 해주려 노력하셨고 많은 학생이 도움을 받았습니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캠프인 만큼 대학 진학과 학교 생활에 관련된 질문이 많았습니다.

경제, 경영을 잘 알고 있는 학생뿐만 아니라 다른 진로를 꿈꾸는 학생도 열심히 강의를 듣게 하는 매력 있는 캠프였고, 제게는 하나의 길을 제시해주는 그런 캠프였습니다. 경제, 경영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에게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를 꼭 추천합니다.

임대경 (서울외고 1학년)

"학습동기 자극…스스로 돌아보게 한 캠프"

최원준  
(남대전고 2학년)
최원준 (남대전고 2학년)
저의 진로 목표는 경영과 관련돼 있어 지금까지 TESAT 시험을 두 번 봤지만, 성적은 그리 좋지 않았고 경영·경제의 범위가 너무 넓어 안갯속을 걷는 막막함을 느낄 때가 많았습니다. 이번 한경 경제 리더스 캠프에서 어려운 경제 용어를 주변에서 일어난, 일어나고 있는 모습을 비유해 설명해주셨는데 무척 재밌으면서 무겁기만 한 경제학의 다양한 모습을 보게 된 계기가 됐습니다. 물건의 가치를 측정하는 여러 가지 성질에 기업들이 어떻게 반응했고 대처해 왔으며 그 결과에 대한 부분의 강의는 수치를 따지는 경제가 어떤 모습으로 생활에 녹아 있는지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제까지 여러 경제 캠프를 경험하고 그때마다 조금씩 경영·경제를 알아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를 통해 저의 경영·경제에 대한 지식이 늘었습니다. 한마디로 이번 한경 경제 캠프는 저의 가치를 크게 키우는 데 자극을 준 멘토였습니다.

최원준 (남대전고 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