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시사 공부…멘토가 들려주는 대입 노하우
12월26~28일 서울 하이유스호스텔에서 개최
[Focus] 명문대 가는 길…한경 고교경제캠프'에서 찾으세요!
제11회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 캠프’가 오는 12월26~28일 서울 영등포 하이유스호스텔에서 열린다. 고교 경제 캠프는 최고경영자(CEO), 기업가, 금융인, 경제·경영학자 등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학습동기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소는 서울 영등포에 있는 하이유스호스텔이며 내년에 고교에 진학하는 ‘예비 고1’도 참가할 수 있다. 효율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참가 인원은 80명으로 제한하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장관급인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승훈 서울대 명예교수(미국 노스웨스턴대 경제학 박사)는 경제 공부의 첫걸음인 ‘경제 10대 기본원리’를 중심으로 미시경제 전반을 쉽고, 알차게 강의한다. 한국경제신문의 인기 칼럼 ‘경제사상사’ 필자이기도 한 민경국 강원대 교수(독일 프라이부르크대 경제학 박사)는 애덤 스미스에서 밀턴 프리드먼까지 ‘경제이론 변천사’를 재밌게 들려준다.

노택선 한국외국어대 교수(미국 일리노이대 경제학 박사)는 경제학의 한 축인 거시경제를 강의한다. 저서로는 ‘전쟁, 산업혁명 그리고 경제성장’ ‘경제학 101’ 등이 있다. 박주병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소장은 ‘시사이슈와 경영학 맛보기’, 박정호 KDI 전문연구원은 ‘인문학을 통해서 본 경제학’을 강의한다.

이번 겨울방학 캠프에서는 자소서(자기소개서) 쓰는 요령도 자세히 공개된다. 논술과 자소서 분야의 베테랑인 강현정 S·논술 대표강사가 자소서 쓰는 노하우를 상세히 들려준다. 자소서와 함께 전반적인 글쓰기 요령도 알려준다. 한건수 힐링 코치는 ‘비전의 창으로 나를 바라보자’를 주제로 스트레스 해소, 마음 힐링, 공부 집중도 높이는 방법을 들려준다.

명문대 선배들로 짜인 멘토들은 2박3일간 참가생들과 생활을 같이하며 공부 요령, 스펙 관리, 대학·학과 선택 기준 등을 친절하고 상세히 들려준다. ‘울려라 경제골든벨’은 경제실력을 테스트하는 시간이다. 복지, 선행학습, FTA 등 다양한 시사이슈에 대해 찬반토론도 벌인다.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오른쪽 배너를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납부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38만원. 참가자에게는 이수증을 준다. 문의 (02)360-4054

신동열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 shin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