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교사님 안녕하세요! 2013년도 이제 절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간 계획하신 일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요? 반환점을 편안하게 맞으시고, 남은 절반도 계획대로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번 생글통신은 생글논술경시대회에 관한 것입니다. 제15회 생글논술경시대회는 전국에서 6000여명의 고교생이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해 글쓰기 실력을 겨뤄준 참가학생과 학교별 단체응시를 별 탈 없이 무난히 치러주신 교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 가지 협조의 말씀을 올립니다. 오는 20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시상식이 열립니다. 수상자 명단은 이번 호 22면에 상세히 게재돼 있습니다. 수상자 중에는 한경에 직접 와 상금과 상패, 상장을 받아갈 제자가 있을 것입니다. 부문별 대상자와 최우수 수상자 등이 시상식에 초대됐습니다. 지도 교사님께서는 이들 학생이 시상식에 참석할 수 있도록 외출을 허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교에 따라선 교장 승인을 받아야 하는 곳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지방에 있는 학생은 장시간 외출로 인해 조퇴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논술대회 시상 참여는 해당 학생에게는 큰 동기 부여가 될 것입니다. 학교와 교사님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시상식 참석을 위한 공문이 필요하시다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nie@hankyung.com)이나 전화(02-360-4063)로 문의해 주시면 공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생글논술대회에 참가해주신 학생 여러분과 단체응시를 적극 지원해주신 교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녕히 계세요.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