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회 정기시험은 2월 17일

2013년 테샛 시험 일정 확정됐어요!
생글생글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제 2012년도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12월은 바쁜 달입니다. 고3 학생들은 대입정시 지원으로 바쁘고 다른 학생들은 조금 있으면 시작될 기말고사 준비로 마음에 여유가 없을 때입니다. 1년 마무리 잘하시고,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이번주 생글 통신은 2013년 테샛과 주니어 테샛일정에 관한 것입니다. 한국경제신문 테샛위원회는 최근 여러 일정을 검토한 끝에 내년 테샛 정기시험과 주니어 테샛시험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의 학교 시험 일정, 취업 일정, 영어 등 다른 자격시험 일정 등을 최대한 고려해 불편이 없게 잡았습니다.

내년 첫 시험인 18회 테샛은 2월17일(일요일)에 시행됩니다. 접수는 12월 말부터 받습니다. 19회 시험은 5월26일, 20회는 8월18일, 21회는 11월17일로 예정돼 있습니다. 급박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이 일정은 준수될 것입니다. 만에 하나 커다란 변동 사유가 발생할 경우 사전 공지를 통해 여러분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가 공인 1호 경제이해력검증시험인 테샛은 2008년 11월 첫 시행된 이후 국내 최고의 경제·경영시험으로 확고히 자리잡았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신입·인턴 사원 채용이나 임직원 승진과 인사평가에 활용하고 있으며 졸업시험으로 채택하는 상경계 대학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학교 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어 상경계 대학에 진학하려는 고교생 가운데 테샛에 응시하는 학생들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테샛을 통해 취업과 대입 성공의 기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