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스마트 논술멘토링' 수강신청 접수 중
한국경제신문과 고려대디지털미디어랩(주)이 고교생들의 대입 논술실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주는 ‘생글생글 스마트논술멘토링 온라인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해 선보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논술전형으로 명문대에 합격한 선배들이 후배들의 논술 고민을 가장 잘 이해한다는 점에 착안, 명문대생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논술첨삭을 해주는 게 특징입니다.

멘토로 참여할 대학생은 박현정(연세대 불어불문학과 08학번), 구나연(연세대 심리학과 08학번), 정준성(고려대 경영학과 08학번), 이예진(고려대 불어불문학과 10학번), 김민석(연세대 도시공학과 10학번), 구현경(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과 11학번) 등 20여명에 달합니다. 여기에다 한국경제신문이 운영하는 논술전문학원 ‘S·논술’의 전문 강사진들도 대거 참여, 대학별 수시 논술특징과 경향, 고득점 전략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대학생 멘토들은 5명씩 그룹을 지어 4주 동안 수강생 1명을 전담해 맡습니다. 멘토들은 매주 멘티들에게 새로운 논제를 내주고 답안을 받은 뒤 대학이 요구하는 논술 포인트가 제대로 짚어졌는지를 파악하고 첨삭합니다. 또 온라인 서비스의 한계에서 벗어나기 위해 매월 한 번씩 담당 멘토들이 수강생과 만나 논술과 입시 고민을 상담해줄 예정입니다.

수강생들은 매주 금요일 새로운 논제를 받아 일요일까지 논술을 작성,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생글 멘토의 첨삭 결과는 월요일 오후 10시까지 온라인으로 등록되며 수강생들은 수요일까지 논술을 재작성해 올려야 합니다. 목요일 담당 멘토의 답글을 통해 최종 첨삭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첫 주가 지나가면 다음주에도 이런 과정이 반복됩니다.

수강료는 4주 과정 기준으로 14만원입니다. 오는 11월3일 시행되는 제14회 ‘생글논술 경시대회’ 참가자가 수강신청을 할 경우 수강료를 30% 할인해 줍니다.

접수는 홈페이지(http://www.nonsulmentor.com)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문의는 전화(02-597-8478) 또는 이메일(smartmentoring@kdml.co.kr)로 하면 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