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대학ㆍ직업학교 통합 … 취업률 높고 등록금 저렴

공공 직업훈련을 전담해온 기능대학과 직업전문학교 등 총 43개 기관이 4개 특성학과 7개 지역거점대학으로 통합돼 11개 한국폴리텍대학(Korea Polytechnic Colleges)으로 새단장을 했다.

폴리텍대학은 호주,영국,독일,싱가포르 등에서 운영되는 ‘종합기술전문학교’라는 뜻이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직업교육 훈련기관으로 4개의 특성화대학(여자,바이오,항공,섬유패션)과 권역별로 한국폴리텍 Ⅰ~Ⅶ(서울,인천·경기,강원,충청,호남·제주,대구·경북,부산·경남·울산) 대학으로 구분하고 기존의 직업전문학교를 19개 지역캠퍼스로 명칭을 변경 통합 운영한다.

2년제 전문대학으로 노동부에서 인정하는 산업학사학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국책대학으로 학기당 학비가 100만원 안팎으로 싸다.

일반 전문대학보다 많은 108학점을 이수할 수 있어 대학 편입 때 유리하고,교재와 실험실습비도 국가에서 부담한다.

기숙사 시설이 갖춰져 있고 취업률이 높은 대학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일반 대학을 졸업하고 재입학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연령 제한 없이 고졸 이상이면 수능시험을 보지 않아도 지원이 가능하고 다른 대학에 합격하거나 등록했어도 지원할 수 있다.

2007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는 총점의 20%를 면접으로 반영하며 원서접수 마감은 1월 19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