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경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주위를 둘러보면 감기에 걸린 동료들이 눈에 많이 띕니다. 수능성적도 발표되고 고 3학년생들은 이제 막판 선택을 잘해야 할 시기입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 모두가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기를 기원합니다.

생글생글 제작팀은 수험생들의 논술 준비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논술 참고서를 제작했습니다.

제목은 '시사이슈 30선 고전제시문 30선'으로 생글생글에서 소개된 커버스토리 중 논술 시험에 나올 만한 주제와 고전제시문을 엄선해 만들었습니다. 선정된 커버스토리를 사회 문화 경제 정치 국제 등 6개 분야로 나눠 싣고 고전읽기에는 제시문 외에 정규재 논설위원의 고전 강의 내용도 실었습니다. 이번 주부터 서점에 배포되는데 3학년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지난 주 본란을 통해 알려드린 생글생글 담당 선생님 베트남 산업 연수 프로그램에는 전국의 많은 고교 선생님들께서 신청해 주셨습니다. 신청하신 선생님들을 모두 모시고 싶지만 예산 등 여러가지 제약이 있어 50분만 모신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가지 못한 분들은 다음에 함께 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을 약속 드립니다. 베트남 연수단은 20일까지 선정해서 생글생글아이닷컴(sgsgi.com)에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