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글생글 Young 한국경제신문 독자 여러분,안녕하십니까.

무더운 여름이 어느덧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느껴지는 계절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열대야와 싸우며 책과 씨름하고,짬짬이 봉사활동을 하면서 지낸 여름방학이 다 끝나 갑니다.

이번 주부터 개학에 들어갈 텐데,고3 학생들은 수시 2학기 전형과 90여일을 앞둔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 등으로 쉬는 날 없이 바쁜 시간을 보냈을 것으로 짐작합니다.

이번 호에는 세계적인 과학잡지 '사이언스(Science)'가 창간 125주년을 맞아 선정한 '인류가 풀지 못한 과학 수수께끼 125가지' 가운데 우주의 신비 부분을 다뤘습니다.

125가지 과학 수수께끼는 이 중 하나만 풀어도 노벨상을 탈 수 있을 정도로 어렵고 중요한 과제들입니다.

다음 호에도 생명의 신비를 다루는 등 몇 가지 주제로 나눠 게재할 예정입니다.

생글생글 독자 가운데 인류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과학 수수께끼를 풀 사람이 나올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전폭적인 성원으로 본사 경제교육연구소에는 생글생글 구독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생글생글을 구독할 수 있는 방법은 ◆학교에서의 단체 구독(무료) ◆한국경제신문 구독(무료) ◆생글생글만 구독(우편료 월 2000원 부과)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음을 다시 한번 알려 드립니다.

단체구독 문의는 (02)360-4050~2 또는 nie@hankyung.com으로,개인구독 문의는 (02)360-4000 또는 kero@hankyung.com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